안녕하세요.
출산 후 육아휴직에 들어가게 되면서 궁금한 점이 생겨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Q1.
자녀 명의 계좌로 매달 15만 원씩 S&P500 ETF를 20년간 꾸준히 적립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증권사 연금저축계좌와 증권사 일반 주식계좌 중 어느 방식이 더 적절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혹시 아이명의로 ISA계좌개설이 가능하다면 ISA계좌가 더 적절할까요?)
Q2.
저는 남편보다 연봉이 높아 현재 전 ISA 일반형, 남편은 ISA 서민형을 이용 중입니다.
각각 연금저축 50만 원씩, ISA는 남편 45만 원 / 저는 25만 원으로 납입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 제가 임신·출산·육아휴직을 하게 되었는데, 올해 까지는 출산휴가 급여가 있어 동일하게 납입했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육아휴직급여만 받게 됩니다.
이 경우, 내년에는 제 ISA 납입액을 75만 원으로 늘리는 것이 더 유리한 선택일지 궁금합니다.
바쁘시겠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1. 중간에 해지하지 않고 20년간 운용할 계좌라면 자녀에게는 연금저축계좌를 더 추천합니다. 2. 일반형 ISA는 만 19세 이상 / 근로소득자 청소년 ISA는 만 15세~18세 이하 가입가능하나, 근로나 사업소득이 있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3. 이미 연금계좌에서는 소득공제만큼 불입하고 있으니, 5년이내에 목돈 사용 계획이 있다면 ISA를 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