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매수때보다 하락한 집 방향성에 고민이많습니다. 의견부탁드려요~

25.12.11

 

 

저는 30대 후반의 부부이고

21년 상승기에 딱 패닉바잉으로 매물도 얼마 없어서

수도권 지역에 남은 아파트중에 가능한 아파트를 매수했습니다.

 

실거주 1채라서 4년 동안 계속 살고있고 

거주에 대한 불편감은 없습니다.

그런데 고점으로 산 아파트라 그때보다 1억 5천정도가 떨어져있고

소형단지에 구축으로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이 없어서 

잘못산것 같은 마음에 계속적으로 마음이 힘든시간을 보내게 되니 고민이 많아집니다.

가지고 있다보면 실거주니까 언젠가 오를까?하는 걱정과

 

위험을 부담하고 다른 선택을해야되나?라는 걱정과 손해보고 움직일지에 대한 용기도 부족하고.. 

 

다른 전문가 분들이나 다른분들은 

이런 상황에 어떤 생각들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도움받고싶으니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스리링
25.12.11 14:17

꼬꼬님, 안녕하세요 상승장 때 매수하셔서 가격이 떨어진 상태라면 마음이 많이 속상하실 것 같아요 ㅠㅠ 혹시 수도권 어느 지역이신지 그리고 단지가 2~300세대 미만의 소형 단지인지도 궁금한데요 지금은 섣불리 판단하시기보다 내가 가진 자산의 가치를 공부를 통해 정확히 들여다보는 것이 더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치, 생활권, 향후 수요 등을 하나씩 살펴보시면 앞으로의 결정이 훨씬 선명해지실 것 같습니다. 혹여 판단이 어렵다면 내집마련 기초반이나 중급반 수강도 도움이 되고, 투자코칭에서 보유 자산을 기반으로 방향성을 점검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꼬꼬님!

대흙
25.12.11 14:21

꼬꼬님 안녕하세요 많이 속상하실 것 같네요... 스리링님 말씀처럼 수도권의 자산들은 대부분 가치가 있지만, 어떤 곳 어떤 단지냐에 따라 가지고 가도 괜찮은 물건일지 아닐지 판단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좋은 자산임에도 불구하고 속상한 마음으로 섣부른 판단을 하면 나중에 후회가 되실 수도 있으니, 월부의 매물코칭이나 투자코칭 등을 통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 보신 후 방향성을 정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마그온
25.12.11 14:23

꼬꼬님 안녕하세요 :) 많이 속상 하셨을것 같아요~ 그럼에도 21년도에 내집 마련하신게 잘못이라 생각 안하셨으면 해요 ㅠㅠ 떨어졌지만, 이후에 올라 올 수 있고 소중한 발판이 되실거에요~ 21년 시장에서 매수 하셨을때 보다 현재 4년이 지난 시점에서 많는 것을 느끼셨을 거라 생각 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꼭 강의를 듣고 공부 해보셨으면 합니다. 저도 21년 매수 하려고 했으나 겁이 많아서 매수 하지 못했고 그 때 부터 지금 까지 공부를 해오고 있습니다. 부동산, 아파트라는 단어가 점점 익숙해졌고 재테크 공부를 하며 제 인생의 방향이 달라지더라구요. 이번 기회를 통해 꼬꼬님도 강의를 꼭 공부 해서 보유 또는 갈아타기 해보셨으면 합니다. 꼬꼬님 응원 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