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우리가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때 어떤 자세를 가지고 만나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지, 또한 그 사람들은 어떤 말을 듣고자 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바라는지에 대해서 함축해 놓은 책이다. 물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내가 원하는 바일수도 있다.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읽으면서 가깝게는 가족들에게 해주어야 할 것들, 그리고 직장동료들에게 해주어야 하는 말들, 또한 투자를 하면서 만나는 부사님들과 세입자들, 매도자의 심리와 그 심리를 어떻게 생각하고 투자에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p 134~135
인간 행동에 가장 중요한 하나의 법칙이 있다. 그 법칙을 따른다면 우리는 어떤 위험에도 봉착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은 그 법칙을 지키기만 한다면 우리는 아주 많은 친구들은 물론 영속적인 행복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그 법칙을 어기는 순간 우리는 끝없는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그 법칙을 다음과 같다.
“언제나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갖도록 만들어라. ”
앞서 말했던 것처럼 존 듀이 교수는 중요한 사람이 되려는 욕망이야말로 인간 본성 중에서도 가장 깊은 충동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제임스 교수는 “인간 본성의 가장 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원리는 인정받고 싶은 갈망이다”라고 말했다.
이 책은 사람을 다루어야 하는 직급에 놓인 사람들 뿐만 아니라 세일즈 영업을 하는 사람들, 모든 분야에 있는 사람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사례들이 다루어져 있다.
사례를 보며 중간 중간 와! 이렇게 해보면 사람들이 거래를 할 수 밖에 없겠네. 이 방법은 내가 적용해 봐야겠다! 라며 바로 적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솝우화에 나오는 햇님과 바람에서 나그네가 '쌩쌩 부는 바람'에는 오히려 옷깃을 여미고 햇님이 쨍쨍 내리쬐는 햇살을 비추자 나그네가 옷을 다 벗어던진 것처럼 우리 상황에만 좋은 방법을 찾기보다 모두에게 좋은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책 한권을 읽고는 모두가 다 똑같은 생각을 하지 않고 모두가 다 다른 생각을 한다는 점이 늘 신기하다.
각자가 처한 상황, 여건이 다르니 느낀 점도 다르고 깨달은 점도 다른 것 같다.
튜터님이 이야기해준 것처럼 인간관계론에 게시된 많은 부분을 내가 다 적용하기는 어렵겠지만
단한가지 다른 사람에게 진심어린 칭찬을 하자!라고 마음먹게 되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내가 해야 할 바를 해나가기
[다음 돈독모 전까지 내가 할 수 있는 것 정하기]
댓글
데이지3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