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기초89기 한ㄱ5뷰 아파트 4모으는 조_명랑한사과3] 📌Not 완벽주의, But 완료주의

25.12.15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 오프 강의 후기 🖤
    감사하게도 재테기 김인턴님 오프강의 후 열기 너바나님 오프강의까지 운좋게 당첨되어 다녀왔습니다🖤 이번 열기에서 가장 기대되는 저환수원리 강의를 마침 오프로 들을 수 있다니 너무 영광스러운 시간이였습니다. 재테기 강의가 기본 마인드와 열정을 배운 시간이였다면 열반기초 강의는 찐 ‘레시피’와 ‘이성적인 판단 방법’을 배운 시간이였습니다. step by step을 밟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고 싶다는 결심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너바나님의 대중들이 열광할때 매도하고 대중들이 차가울때 매수하는 ‘진짜 투자자’의 이성적 판단과 마인드가 인상깊었습니다. 수능으로 친다면 매년 나오는 기출문제의 적용하는 수학 공식을 알려주시는 선생님 같으셨달까요..? (너바나님, 잊지않고 존버하는 잡주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ㅎㅎ) 열정을 다 쏟고 이제 강의가 끝나면 링겔 맞으셔야 한다는 너바나님,, 모든 비법을 모아 긴 시간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 강의 중 인상 깊었던 POINT 3
    [누군가는 주저할 때 누군가는 도전한다. Not 완벽주의, But 완료주의]
     “많이들 1호기를 투자할 때 완벽하게 하려고 하시는데 그건 투자를 많이 한 저에게 해당되는 말이고, 여러분들은 우선 하셔야 합니다.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로 가셔야해요.” 너바나님이 강의 중 해주신 말씀입니다. 사실 인턴님 강의를 듣고 내년 6월전까지 무조건 1호기 한다! 생각했는데 배울수록 오히려 제 배움이 아직 너무 얕은 것 같고, 종잣돈도 정말 이렇게 소액으로 할 수 있는게 맞나? 조금 더 모아서 해야되는거 아닌가? 한번씩 의구심이 올라왔는데 “완료주의”로 가야한다는 말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똘똘한 한채를 할 수 있으면 좋지만 투자자로 성공하기 길로는 잡주부터 시작하는게 더 좋다.” 라는 말씀도 해주셨는데 처음 1호기는 잃지않는 투자를 한다는 원칙으로 완료주의를 향해 도전하려고 합니다.

    [손발을 모두 사용해 인플레이션과 싸워야 한다_메타인지하기]
     투기는 투자물건의 가치를 모르고 하는것. 좋은 투자는 철학과 원칙을 가지고 베타투자를 하는것. 최고의 투자는 3년은 공부해서 지식을 쌓은 알파투자를 하는것.
    지금의 내 상황에서 노후보장까지 하기 위해서는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가? 라는 질문에 ‘알파투자’밖에 없다는 답에 도달했고 인플레이션을 이기기 위해서는 알파투자로 수익을 낼 수 밖에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투자의 대한 레시피 [저환수원리], 수요와 공급,부동산 정책 흐름까지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얻은 시간이였고 이제는 내 손품과 발품으로 임장을 다니고 배운 레시피를 적용해 1호기 후보들을 얼른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시간이였습니다.  

    [내 페르소나는 투자하는 직장인인가?직장인 투자자인가?]
     똘똘한 한채를 마련하는 투자하는 직장인이 될 것인지, 잡부부터 시작해 확장하는 직장인 투자자가 될 것인지 내 페르소나를 정해 그 목표를 향해 실행해야 한다는 말씀으로 강의가 마무리되었는데요. 처음 월부에 입성할땐 똘똘한 한채를 마련하는 투자하는 직장인이 되고싶어 왔는데 비전보드를 작성해보니 정말 내가 원하는 삶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직장인 투자자의 과정을 거치는것이 맞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열기 기초반에서 기초를 쌓고 실전반을 거쳐 매 월 앞마당을 늘려가는 직장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려합니다 : )

    저번 강의 후기에 썼던 5개의 목표입니다.

    -매일 경제뉴스 3개 이상
    -월부 커뮤니티 글 3개 이상
    -매일 최소 30P 이상 독서
    -생각 정리, 스트레칭
    -완강 & 과제

    거의 매일 빼놓지않고 실행하고 있는데 여기에 너바나님이 추천해주신 필사와 체력관리까지 더해 실행해보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명랑한사과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