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안녕하세요!
열반스쿨기초반 89기 9조 문차 입니다.
2강 강의는 정말 부동산 투자의 정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아는 만큼 들리고, 투자를 경험해볼 수록 아! 이 때 너바나님이 하신 말씀이 이런 의미였구나 라고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1 막연했던 세금 문제
매 해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너바나님께서도 항상 세금 관련된 강의를 들으신다고 하셨는데요.
저 또한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세금 관련 강의를 한 달 동안 들었지만, 정작 직접 계산을 해보거나 정리를 하지 않아 역시 배웠던 내용이 빠르게 휘발되었습니다.
강의를 듣자마자 본/깨/적 을 정리해야 하는 이유를 또 크게 느꼈습니다.
이번 강의 마지막 세금 파트를 들으면서 깨달은 것이라면,
정부가 내년에 더욱 더 강력한 세금 정책을 통해 시장에 적극 개입하여 가격 상승을 통제하려 한다는 부분에서요.
아, 종합소득세 혹은 부동산세는 원천징수가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그 이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라는 것입니다. 돈을 벌 가능성이 낮은 방법들에 대해서는 정부도 적극적으로 세금 부여를 하지 않으려 하겠지요.
1차적으로는 세금에 대한 부담감을 강하게 주며 다주택자의 투자를 저지하는 목적이 크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수입보다 세금이 더 클 수는 없기 때문에 확실히 그 이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정부도 인정한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2 원금이 회수되는 투자 방법
이번 강의에서 또한 중요하게 생각된 부분이 바로 이 ‘원금이 회수되는 투자 방법’ 이라는 지점이였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돈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전세 레버리지 투자는 초기 투자금을 몇 년 후에 회수하게 되는데 이는 투자수익률을 무한대로 올려주는 것이고 이러한 안전장치가 있는 투자 방법은 없다라는 설명에 매우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3 그렇다면 나는 이제 무엇을 하면 될까
조금 더 적극적으로 매수 물건을 찾고 매도에 대한 노력을 해야 겠습니다.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한 후에도 매도가 안될 경우에는 시기적 이슈가 더 크다는 설명을 어제 선배와의대화 에서 듣게 되었습니다.
정말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다시금 월 150건 전임 목표를 정량적으로 달성하면서, 투자처에 대한 매물을 지속적으로 트레킹하고 매도 가능 지역을 보다 더 넓게 전임하면서 열정 넘치는 부동산 사장님을 발견하는 노력을 더 해야겠습니다.
목표를 이룰 때까지 시장 내에서 살아남는 투자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말 모든 것을 쏟아내어 주신 너바나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문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