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 임장 클래스 - 튜터와 함께 하루만에 임장 마스터!
진심을담아서, 월부멘토


언 제 : 2025년 12월 16일(화)
어디서 : 부천 중상동일대
누 가 : 줴러미 튜터님 등 9명
무엇을 : 실전임장클래스
어떻게 : 우산을 들고 질문을 왕창하며
왜 : 튜터님이 임장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실임클이 여름부터 생겼지만 그 시절 부천을 앞마당을 만들어 논 파랑호랑이는 부천 지역을 배경으로 진횅되는 실임클에 큰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다녀온 동료들이 '실일클 좋다! 좋아! 라는 소리에 귀가 쫑긋! 소문난 잔치에 방문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소문난 잔치라 그런지 수강 신청하기 어렵다고 하여 긴장이 되었지만 오픈과 동시에 후다닥 한 덕에 어려움없이 수강을 신청할 수 있었다.
동료들이 질문할 기회가 많다며 질문을 많이 준비해 가라고 하길래 시간이 될때마다 휴대폰 메모장에 질문할 리스트를 만들어 놓았다.
실임클 당일 하루 종일 비가 오다말다하고 추운 날씨였지만 파랑호랑이의 열정을 식힐 순 없었다.
출발 장소에 가보니 기존 월부 조활동과 다르게 서로 먼산을 바라보며 튜터님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월부인의 뒷모습은 속일 수 없었다.
오전 10시 임장이 시작되기 전 참가 인원이 다 모였는데 아침 첫차를 타고 부산, 광주, 천안 등 멀리서부터 달려오신 분들이 많이 계셨다. 나도 그렇지만 다들 일은… 안하시나요?ㅎㅎㅎㅎ
튜터님의 간단한 안내가 끝나고 임장이 시작되었다. 튜터님은 임장을 하시는 동안 튜터님의 노하우와 수강생들의 온갖 질문에 친철히 답변해 주셨다. 저번달 실전을 하면서 담당튜터님께 질문도 많이 하였지만 실임클은 또 다른 분위기였다. 임장은 분위기 임장 위주로 진행되며 튜터님의 안내에 따라 몇개의 단지에 들어가 매물임장을 하였다.
오전 10시에 시작되어 16시 정도에 마지막 매임을 마치고 실임클이 종료되었는데 계속 질문하고 집중하다 보니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그리고 임장이라고 나왔지만 평소보단 코스가 짧다보니 ‘오잉? 뭔가 허전한데?’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배운 점>
<적용할 점>
댓글
파랑호랑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