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 임장 클래스 - 튜터와 함께 하루만에 임장 마스터!
진심을담아서, 월부멘토

벌써 일주일 전이 되어버렸네요
먼저 실전 임장 클래스를 지역만 보고 깊게 생각하지 않았었는데요,
지난 9월 열중반 조모임 중에 조원분께서 강려크하게 추천해주신 덕분에 함께 해볼 수 있었습니다.
(@찡아찡 님 감사해용! : 소환이 안되는 닷컴 ㅎㅎ)
12월은 열기도 열중반도 이미 수강을 해서 들을 수 있는 정규강의가 없었어요…
강의 계획표에 12월이 텅빈 상태였는데 기회가 닿아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강사와의 임장이나 실전반에서도 튜터님과 함께 매물을 보는 시간이 없었는데,
함께 매물을 본다는 것이 참으로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준구축, 구축, 신축 세가지 매물을 보면서 수리와 상태, 입지와 가격까지 많은 질문과 응답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어요. 우리가 모두 집에서 살고 있기때문에 임대 혹은 임차인의 형태를 갖을 수 밖에 없는데 투자자로써 매물을 보는 것과 임차인으로써 주의해야할 것까지 다방면으로 생각하고 바로 질문을 할 수 있었다는 것에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20평대 구축은 확장이 안되있는 것도 네고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가장 신선했습니다. (물론 모든게 고정된 답은 없고, 시장에 따라야 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지역인지에 따라서 투자자의 자세가 달라진다는 것과 투자 공부를 하면 할수록 참 다각적인 시선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설레이기도 합니다.
매물임장할때 점검해야할 것과 부동산에서 마지막까지 챙길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 볼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엇지만, 여기에 다 적으면 스포가 되니까… 안되겠지용? ㅎㅎ
일단 부천이라는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튜터님과 함께 임장하는 방법을 점검해보고, 다른지역으로 대입해볼 수 있기 때문에 지역에 상관없이 임장의 모오든 것을 전반적으로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땅의 힘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고, 입지의 중요성은 여러번 말해도 입만 아픈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여러 이유들로 헷갈리며 쉽게 본질을 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럴때 옆에서 정신차려, 부동산은 땅이지!! 라고 여러번 얘기를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다른 조원분들의 질의 응답을 통해서 마인드나 체력관리, 다른 지역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달은 홀로 임장을 하고 있는데 실임클이 많은 도움이 되어 준 것 같아요. 필요한 때에 맞춰 커리큘럼을 뜩딱뚝딱 만들어내는 월부에 넘나 감사드리고, 함께 해주신 삭스튜터님과 조원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모두의 투자라이프를 응원합니다^^
댓글
만토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