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가치 있는 아파트를 저렴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가치 있는 아파트를 찾을 수 있어야 하고
가치 있는 아파트를 찾기 위해서는 비교평가를 잘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비교평가를 잘하기 위해서는 가진 앞마당이 많아야 하고
앞마당을 많이 가지려면 임장을 가고 임장보고서를 써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임장하고 임장보고서 쓰는 게 얼마나 중요한 행동이었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임장하고 임장보고서 쓰는 행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동료와 함께 하는 게 진짜 중요하다는 말씀에도 정말 공감이 되었습니다.
교대근무를 하다보니 혼자 임장하는 날도 많은 요즘입니다.
막상 임장지에 가서 임장을 하다보면 또 그렇게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새벽에 일어나서 기차를 타러 가는 일이나 갑자기 춥고 비바람이 몰아친다거나
길을 잘못들어서 차를 놓쳐서 등등 현타가 오는 상황들도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동료들과 함께 만나기로 약속을 한 날은 새벽에 일어나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느껴졌던 것 같고
임장지에서 부딪히는 어려운 상황들도 함께 웃고 넘길 수 있는 에피소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임장가고 임장보고서 쓰는 행동을 지속해서 투자까지 연결해나가는 과정에서
함께가는 동료가 있다는 게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마당을 만들면서 중요한 건 마침표를 찍어놓는 것이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반마당이 되었다거나 흐릿한 앞마당이 만들어졌어도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는지 점을 찍어놓지 않으면 알 수 없기 때문에
그 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한다고 생각하면
우리 투자자들은 시간이 소중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거기에 또 써야하기 때문에
결국 제대로 된 앞마당을 만들기 위해서는 마침표를 제대로 찍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시간을 생각하면 한번 앞마당 만들때 제대로 몰입해서 임장 임보에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모으면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마침표 찍는 것 꼭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멘토님은 어떻게 해서 10년동안 하락장과 상승장을 거치면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비결이 궁금했습니다.
누구보다 느린 제자였지만 배운대로 행하였고 포기하지 않았다는 이야기에서 정말 배울 점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여전히 빠른 길을 찾으려고 조급한 행동을 하려는 자신을 가끔 발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조급하게 행동하지 않고 저의 부족한 영역은 어디인지 메타인지 하면서
부족한 영역을 조금씩 채워나가면서 배운대로 행하고 포기하지 않고 멀리보고 나아가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임장 임보를 열심히 함께하는 동료들에게 감사하고, 조그만 것이라도 나눌 수 있는 동료가 되자.
소중한 시간을 모으기 위해 앞마당 만들면서 마침표를 제대로 찍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배운대로 행하고 포기하지 않으며 오래 살아남는 투자자로 멀리보고 나아가자.
댓글
정정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