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2월 돈독모 후기입니다.
월부 1년 7개월 만에 공식적인 돈독모를 처음 했습니다.
5만원을 내면서 딱 한번 하는 모임을 한다고..?
결론은, 저 다음달 돈독모도 신청했습니다.
너무너무 좋았고, 왜 하는 지 알게 되었습니다.
책: 인간관계론 (데일카네기)
리딩: 드림텔러튜터
조원: 벨라권, 끝까지간다, 햇빛 (총 3명)
칭찬이 고래를 춤추게 하는 마음을 알게 되었다. 관심과 진심을 통해서 사람을 움직이게 하고, 그를 통해 내가 성장할 수 있음을 배웠다. 내가 받기 위해, 그리고 대접받기 위해서 먼저 행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내가 워하는 것을 먼저 나눔하고 공유하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 나에게 받는 칭찬에 대해 감사해하자. 그리고 진심을 다해 사람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나눔을 배워보자. 못해도 좋고,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무언들 못하겠니. 부족하지만 아는 건 남들에게 공유하고 또 공유하자
25년 복기 및 26년 계획
꾸준하게 오래오래 하는 게 중요하다. 한 두 채 집을 사고 끝내는 게 아니라, 자산을 쌓아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게 무엇보다 중요함을 배운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인드. 그리고 그릇이다. 단순한 기술을 배우는 게 아니라 마인드가 먼저 되어야 한다. 25년도에는 포기하지 않고 1호기 투자한 점. 오래하기 위해 월부환경에 있는 점. 너무 잘했다. 26년도에는 정량적인 목표를 세워서 이루어 나가자.
→ 26년도에 월학 무조건 입학한다. 그리고 독서관련 TF 무조건 한다.
처음 돈독모를 했는데도,
오래 본 것처럼 함께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누어주신 벨라권님과 끝까지 간다님 감사합니다. 소수 정예멤버로 돈독모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많은 인사이트와 감사함을 표해주신 드림텔러튜터님 감사합니다. 돈독모 너무 좋네요. 이런 줄 몰랐어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