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투자자 고민들어주세요...

25.12.23

안녕하세요 아직 1호가 없는 부린이입니다.

강의는3~4개정도 보았습니다.

싱글입니다.

제 종잣돈은 5억5천이고 1호기 투자처를 찾고있습니다.지금 현상태 10억정도의 아파트가 가능할것같습니다.

 

다들 잘아시겠지만 토허제규제로 묶인지역들이있고 비규제지역이있는데

종잣돈이 1~3억이면  비규제로 할텐데 5억이상이라 고민이 됩니다.

 

규제지역을 하면 실거주는 가능하고 2년후엔 자산재배치방법이 있으나 대출금 2년에 5천 정도가 (상환가능전제하에)대출금5천이 부담되고 (내집마련은 상대적으로 괜찮으나 전 투자개념이라ㅠ

 

비규제로 하려니  5억을 넣기엔 아쉽습니다.

 

질문은

1 (비규제지역)투자선배님들은 저라면  종잣돈5,5로 비규제로 하고 추후 자산재배치를 할건인지

 

2. (규제지역)대출금 5천 만윌 부담하고. 규제지역에 하고 자산재배치할것인지,, 이미 호가가 올라 더  고민스럽습니다.

 

다른 질문은 imf라는게 와서 집을 사는게 맞는건지도 혼란스럽습니다.금리는 5년고정형으로 예상하긴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댓글


리스보아
25.12.23 14:04

안녕하세요 히큐님 투자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우선 내집마련에 대해서 고민하신다면 내가 지금 감당 가능한 대출 한도내에서 ( 월 원리금포함 이자 상환액이 월 모으는 돈의 2/3이하 ) 예산을 잡고 투자 가능한 단지들을 먼저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단지의 전세가가 올라서 2년뒤에 재배치를 한다면 기존의 대출금을 상환하고도 남는 자금이 꽤 된다면 비규제에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들의 가치와 비교해서 무엇이 더 나을지 장단점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관점에서 단지들을 비교하고 혹시 방향성이나 기준을 잡고 싶다면 코칭을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도롱
25.12.23 14:32

안녕하세요 히큐님~ 2년동안의 원리금 상환 5천만원이라는 돈이 커서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다만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원리금 상환액 5천만원이 전부 비용이 아니라 원금 + 이자이기 때문에 이자 비용도 있지만 저축 개념도 있습니다. 내집마련 대신 투자를 한다면 전월세 거주비용이 있기에 큰 차이가 없을 수도 있거든요~ 만약 종잣돈을 나눴을 때 괜찮은 아파트를 찾아낼 수 있다면, 꽤 괜찮은 2채를 나누어 투자하는 것이 수익이 더 클 수 있고, 다만 리스크도 같이 커질 수는 있습니다. 투자 대신 내집마련을 한다고 했을 때는 2년동안 투자가 어려울 수 있고, 2년 뒤 투자로 입지 좋은 아파트 1채 + 투자 1채 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될 수 있겠습니다. 내가 리스크를 감수하더라도 공격적으로 자산 규모를 키울 것인지, 혹은 안정적으로 가치있는 자산을 먼저 담을 것인지 내가 원하는 목표에 맞게 고민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응원드립니다!!

지니플래닛
25.12.23 14:40

안녕하세요 히큐님 실거주로 규제지역에 내 집 마련을 하실 것인지 비규제지역에 거주분리 투자를 하실 것인지 고민이시군요. 대부분의 경우, 실거주가 가능하시다면 규제지역에서 할 수 있는 단지를 찾아보시는 것이 추후 더 나은 선택일 가능성이 높지만 어떤 단지를 하느냐에 따라 답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일단 두 경우에 어떤 단지를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찾아보신 후 비교를 해보셔야 더 확신을 가지고 결정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1. 실거주로 가능한 단지 우선순위 5개 2. 비규제 지역에 투자로 가능한 단지 우선순위 5개 이렇게 찾아보시고 두 경우에 추후 나의 자산 증가에 어떤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비교해보세요. 결정이 어려우시면 투자코칭도 추천드립니다. 히큐님의 결정과 실행을 응원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