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 올해 부동산 관련 특강을 많이 들었습니다. 월부에서 하는 너나위님과 자모님의 하루 짜리 특강도 들었었고, 다른 부동산 강사분들이 하는 강의도 몇 번 들었습니다. 유튜브 특강을 통해 수강생 모집하고 보통 n백만원 대의 돈을 내고 매물선정을 도와주거나, 계약까지 도와주는 커리큘럼도 있어 수강신청할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수강하지 않은 것은 수강료가 비싸서이기도 했지만 다른 사람에게 이끌려 매수하면 후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커서였습니다. 물건을 사더라도 나중에 매도는 어차피 스스로 해야 하고, 결국 매수 결정도 스스로 해야 하는데 그렇다면 스스로의 눈을 키우는 게 더 좋지 않을까 해서요.
너나위님이나 자모님의 특강을 들었을 때 ‘매물을 콕 찝어 주겠다.’라는 말씀은 전혀 안 하셨는데, 그래서 오히려 열기를 들어볼까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두 분의 강의력이 좋기도 했고요.
신청 계기를 짧게 줄이자면 ‘투자할 수 있는 안목 갖기’가 되겠네요. 이 안목을 가진다면 투자를 하든, 내 집 마련을 하든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느낀점, 적용할 점)
: 특강에서는 그래프 보는 법이나 자세한 매물 비교 방법은 알려 주시지 않았는데 열기에서는 봄-여름-가을-겨울 그래프를 통해 매물 잡기 쉬운 시기를 찾는 방법을 알려 주어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두어 단지를 제시해 주시고 그 중 더 좋은 매물을 찾는 비교도 여러 번 해 주셨는데, 아직 스스로 하기엔 어렵지만 복습도 하고 연습해 보면 혜안이 생기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분석에서 끝나지 않고 실제 투자로 이어지려면 결국 부동산을 통해야만 하는데, 자모님의 전화 임장 녹음도 흥미롭게 들었습니다. 저는 왠지 실제로 전화하면 저자세가 될 것 같지만 ㅋㅋ 그러지 않게 조심해야겠어요.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일단 1월 개강하는 실준반 충실하게 듣고 커리큘럼 따라가기
: 한 달에 하나씩 앞마당 만들고 일주일 간격으로 관심 단지 시세 트래킹하기. + 처음 가보는 지역에선 간단 임장
: 부동산 투자 외의 사항으로는 일주일에 3권 이상의 아동문학 관련 책을 읽고 작법 분석 + 책에서 본받을 점 분석하기 + 일주일에 하나 이상 아이디어 발전시키기를 실천하려 합니다.
: 부동산 포함한 재테크 관련 도서 2주에 한 권 정도 읽고 따라할 수 있는 것 따라하기 (예: 연금, 주식 투자 등)
: 1호기 도전!
댓글
일열중앙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