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3권 읽고 올해 100권 채운다 정에부]백만장자 시크릿_두번째_#91_no14

4시간 전

[열중43기 우리서로 다독다독해주며 47권 읽조 정예부]백만장사 시크릿_#26 독서후기


책의 개요

1. 책 제목: 백만장자 시크릿

2. 저자 및 출판사: 하브 에커, 나선숙 옮김, 편기욱 감수 / RHK

3. 읽은 날짜: 251223 

4. 느낌점

 이번 재독을 통해서는 부자에 대해 듣고 보고 자란 어린시절이 기억이 났다. 그것과 동시에 신앙을 가진 사람으로서 부자에 대해 재정의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도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것이 부자들의 비밀인 이유는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실제로 행동으로 이어지는 사람들이 없기에, 소수의 사람만이 하는 것이기에 비밀로 여겨지는 것 같다. 하지만 실제로는 누구든 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자신에게 이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른 대상을 통하여 내가 하지 못하는 이유를 가져온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45 어린 시절 누구를 보고 자랐는가? 이는 ‘어떤 사람들을 보고 자랐는가?’ 하는 질문과도 같다. 눈으로 본 것들이 우리 마음속에 여러 가지 조건들을 규정하기 때문이다. 부모님이나 가깝게 지내던 어른들이 돈에 관해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었나? 돈을 잘 관리했는가?, 아니면 돈 관리에 소홀했는가? 쓸 만큼 쓰면서 살자 주의였나? 저축해야 한다는 주의였나?…

p50 다시 말하지만 세상 모든 지식과 기술을 갖고 있어도 당신의 꿈(경제 청사진)이 성공 쪽으로 설계되어 있지 않으면 경제적인 성공은 남의 나라 이야기다.

 

-깨달은 것

 지난날에 경제배경, 환경을 돌아보면 부자들의 사고와는 먼 삶을 살았다. 단순히 부를 드러내는 삶이 아닌 부자들의 생각과 마인드와 거리가 먼 어린시절이였던 것 같다. 부모님을 통해서든 다른 직장의 상사들의 모습이든 부자들의 청사진들과는 멀었다. 이러한 청사진을 고치기 위해서는 시간이 오래 걸린것 같다. 그리고 이것을 다시 생각과 행동으로 옮기기는 것 또한 바꾸고 있는 중이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내가 생각하는 부자의 모습이 행동으로 나타나고 이 모습을 보고 자란 나의 자녀에게 영향을 갈 것이라 조심스럽다. 아끼기만 하는 모습이 아닌 베풀고 나누는 선한 모습으로 나타나야하는데,,,내가 과연 자산을 쌓아가면서 기버로서 살아갈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성공하는 이야기가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의 이야기가 되기 위해 나의 생각, 행동, 습관을 바꾸어야 한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82 비난과 원망의 대상은 언제나 다른 사람이거나 다른 무엇이다. 자신을 제외한 모든 상황과 모든 사람에게 문제가 있다. 

-깨달은 것

 피해자인 척하는 사람들의 특징의 첫번째인 비난에 대한 이야기다. 비난은 항상 자기에게 향하지 않고 나를 제외한 대상에게 있다는 것이 생각해보니 구질구질하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 내가 투자를 하지 못한 이유, 내가 강의를 듣지 못한 이유, 내가 책일 못 읽는 이유의 한가지는 나 자신인데,,,우리는 자녀교육 때문에, 직장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등의 온갖 이유를 가지고 변명을 하고 핑계를 댄다. 내가 그러하였기에 더욱 이것에 대해 객관적으로 봐야하는 것 같다. 

가족의 건강이 과연 투자를 하지 못하는 이유가 되는 것 일까? 생각해보니 그렇지 않았다. 은우가 입원을 하고 수술을 받고 다시 회복하는 그 시간에도 할 수 있는 것은 있었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나는 그 시간을 나의 목표를 향해 움직였는가? 만약 또 다시 이런 비난과 핑계, 변명의 이유가 생겼을 때 나는 그것을 하지 못 하는 이유가 아닌 해야하는 이유로 행동할 수 있을까!?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31 돈은 힘입니다. 그것을 갖겠다는 합리적인 야망을 품어야 합니다! 돈이 없을 때보다 있을 때 더 좋은 일을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돈이 있어야 성경을 찍어내고, 교회를 건축하고, 선교사를 보내고, 성직자를 부양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돈이 있어야 하는 겁니다. 정직하게 부자가 될 수 있다면…그렇게 하는 것이 당신의 …신성한 의무입니다. 신실한 신앙인이 되기 위해 가난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신앙인들의 심각한 착각입니다.

p152 당신이 제공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정말로 유익하다고 믿는다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의무다. 그렇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당신은 부자가 된다!

p252 성공은 ‘무엇’을 갖느냐가 아니라 ‘누구’가 되느냐다.

 

-깨달은 것

 기독교에서 말하는 흔히 말하는 부자의 이미지 중에 잘 못된 선입견을 만들어준 구절이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 보다 어렵다는 구절이다. 모든 기독교인들에게 물어봐도 이 구절이 나올 것이다. 하여 이 생각을 부정하는 것이 신앙을 가진 사람이 부자가 되고자 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할 생각이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며 보고 듣고 한 것과 내 주변의 부자가 없다면 그것은 오해가 일으킨 모습이지 않나 싶다.

하여 하나씩 다시 정의를 내려야 한다. 이것을 바꾸지 못 한다면 나의 비전보드, 목표는 뜬구름이 된다. 이루지 못 하는 허황된 꿈이 된다.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단게이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교회 안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을 너무 소극적인 태도를 보여주었다. 하여 그들이 생각하기에 그저 교회를 불성실하게 다니는 성도로 보였을 것이다. 내가 어떤 사람으로 보일지 걱정하기 보다는 나의 행동과 결과로 보여주기.


댓글


꼬미아버지
4시간 전

예부님 25년도 몇일 안남았네요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부파이어
4시간 전

100권 얼마 안 남았드아!!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