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4주차 강의를 열심히 해주신 주우이님에게 감사드립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방향성 어떻게 해야하지? 나만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것인가? 라는 생각을 말끔히 4강에서 해소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를 더욱 특별하게 한 것은 바로 자료에 답을 표시하지 않은 부분 같습니다. 한번 더 생각할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다양한 질의에 대한 답변 한쪽으로 치우지지 않은 질문의 다양성으로 인해서 현재 나에게는 이문제에 대해서 생각해 보지 않았다면 한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현재 매수를 고민하고 있는 관점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종잣돈이나 투자금에 대해서 한번 더 강조를 해주신 부분.
그리고 똘똘한 한책, 2주택, 다주택 포지션에 대해서 일시적 2주택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두려움도 살짝 있지만 이부분을 내가 더 깊이 있게 공부를 해야 추후에 방향성을 가질때에 어떤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를 고민해 보는 시간이였어요.
우선순위를 위하여 시간을 확보하는 것, 그리고 목표를 더 높이 잡는것.
이 두가지 중에서 어쩌면 목표를 더 높이 잡는 것이라는 부분이 마음에 콕 와닿았습니다.
그릿을 읽으면서도 더 큰 목표 원대한 꿈 이런것들이 나올때마다 내가 할수 있는 만큼의 목표와 노력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했는데 그렇지 않다는것. 나의 한계를 내가 스스로 지어버린 느낌을 이번 4주차에서 제대로 느끼게 되었어요.
아직은 좀 목표를 높이 잡아라를 행하기 위해 조금은 어렵겠지만 그래도 노력하려고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 해내세요 "
이 말에 대한 어감이 어쩌면 강압적으로 들리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힘을 샘솟게 하기도 하는. 그래서 오늘부터
모든분들에게 “해내세요” 월부인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말이였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무엇인가를 해내기 위한과정임을 느낍니다.
독서를 그렇게 큰 비중으로 두지 않았는데 하나의 책에서 한가지만 얻어갈수 있다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정독을
진행했던 한달동안 정말 그 한가지를 찾는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그걸 해나가는것의 중요성 또한 깨달았습니다.
단하나의 목표를 원대하게 가지고 끈기 있게 앞으로 나아가자.
5월 : 서투기 도전해보기
댓글
일상재테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