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앤절라 더크워스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 12. 27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성공한 사람들은 정말 끈질기다는 특성을 갖고 있었다. 그들이 지닌 특별한 점은 열정과 결합된 끈기, 그릿(투지,끈기,불굴의 의지 모두 아우르는 개념)이 있었다. 근면성. 실망한 일도 곱씹지 않고, 다음에 어떡해야 할지 거기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도움을 청함. 바람이 있음. 최상급 기량은… 종합해서 나온 결과물이다. 재능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지만, 기술은 무수히 많은 시간 동안 다듬을 때만 향상됩니다. 노력은 재능을 기량으로 발전시켜주는 동시에 기량이 결실로 이어지게 해준다. 열정은 우선순위를 확실하게 만든다. 끊임없이 더 잘하고 싶다는 욕구. 의식적인 연습, 뚜렷한 약점을 개선하려고 노력. 동조 욕구. 훌륭한 수영선수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훌륭한 팀에 들어가는 거예요. 훌륭한 팀 문화를 만들려면 모두가 따르는 핵심 가치들이 있어야 합니다. 마무리 잘하기는 시작부터 끝까지 매 순간 집중하고 정말로 최선을 다한다는 의미였다.
그릿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근데 그릿이란 말을 살펴보면 인내, 끈기만 언급한 게 아니다. 투지, 열정, 근면함, 욕구, 연습, 노력 이것들을 뭉쳐놓은 단어다.
과거를 생각해 보면 하다가 내려놓은 것들은 성과가 나지 않았다. 그나마 해보려고 하고, 의식적으로라도 끌고 온 것들에서 성과가 났던 것 같다. 끌고 왔다는 상황을 생각해 보면, 성실했고, 꾸준했다.
조원분들과 이야기도 했지만,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임장도 힘들고, 임보도 힘들었을 때 포기하지 않고, 계속 했기 때문에 그 전보다 나아졌다고 생각한다.
결국 그릿이란 그릿 단어 안에 담긴 특성들을 가지고 계속 하는 것이 아닐까.
그릿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부동산 공부는 26년에도 계속하기
-사람들과 함께 환경에 있도록 할 것
-임장 날짜 정해서 매달 꾸준히 하고, 임보 적는 시간도 정해서 매달 꾸준히 쓸 것
-한 달에 2권 책 읽을 것
*** 위의 것들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 달력에 쓰고 내 의지대로 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서 타이밍 있게 해낼 것.
댓글
힘내랏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