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마실4시 밥잘튜터님과 집4부할 조 츄아] 4강 후기 작성

25.12.30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안녕하세요, 츄리 아부지 츄아입니다.

 

(회사 팀원 혹은 본부장님께도 걸릴까바 혹은 내마실 떨어질까바 ) 내마실 위해 떨리는 손과 마음을 붙잡고 광클을 시도했을 때, 처음 클로이님께서 전체 OT를 엄청 잘 진행해주셨었고 조장님(민경용팔쒸님)께서 조원들 ot 그리고 튜터님과의 첫 조모임과 튜데 등.. 모든 것이 설렘과 동시에 긴장됨이 벌써 1달이 거의 다 되었고, 2025년도의 마지막이 다 가왔습니다. 아직도 배워야할 것이 너무나도 많고 부족하지만 남은 아쉬움을 원동력 삼아 앞으로의 투자 혹은 인생 공부를 지속해야겠습니다. 

 

오늘은 2025년도 12월 내마실 마지막 강의인 “계약-인테리어-입주 완성하기”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려합니다.

개인적으론 권유디 튜터님은 내마실 1기 때 담당 튜터님이셨어서 항상 영상으로나 월부 유튭 채널에서나 뵈면 너무나 반가우신 분입니다. 강의는 크게 2025년 12월 현재 시장 상황, 대출 활용 법, 인테리어 가성비 있게 하는 법 그리고 계약이후 부터 잔금까지의 모든 여정들을 정말 깨알 디테일까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강의 내용 전체를 이 글에 쓸 순 없지만 해당 강의를 듣고 앞으로BM할 것들을 몇 가지 적고자 합니다.

 

최고가 아닌 최선의 선택을 하자~

이 부분에 있어선 1강 때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신 “현재 여러분이 고른 단지들은 실패하지 않는 매물일 확률이 높다. 월부 들어오기 전의 여러분들을 생각해보라. ” 말씀에 연장선인 듯 합니다. 현재 저의 실력으로 튜터님 혹은 선배님들 처럼 제 상황에서의 최고의 선택을 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가용자금으론 100점짜리 매물을 살 수도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최고가 아닌 감당가능한 범위안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고자 노력했고, 앞으로도 계속 실력을 쌓으며 향상된 실력에 비례하여 최선의 선택을 하다보면 언젠간 더 좋은 결과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집마련 하고 싶지만 실행하기 너무 어려운데, 이에 대해 선택함에 있어 정확이 어떤 것이 어려운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이유들을 구체적으로 구분해서 살펴봐야하고 그 사유들 중에 귀찮거나 어려운 일들이 있다면 단지 하기 싫은 일이라고 치부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일이다라고 생각을 조금만 바꿔서 생활해보세요.” 

강의 중에 (정확한 워딩은 아니지만) 이러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는 단순 부동산 뿐만 아니라 삶에서 오는 문제들 혹은 어려움들이 닥쳐올 때 어디서든 적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는 그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월부에선 여러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알려주는 것이 너무나도 좋고 장점인 듯합니다. 앞으로 매매하는 과정에서 혹은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사람들을 대할 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댓글


츄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