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5.12.29
4. 총점 (10점 만점): 10 / 10점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단 하나
그 단 하나를 이루기 위해 매일매일 해야할 가장 중요한 단하나.
그렇게 모든일이 쉬워지거나 불필요해지는 단하나를 행하는것
목표의식을 통한 우선순위를 세우고 실행으로 옮겨 나 자신이 도미노가 되어 도미노 이팩트를 일으키는 단 하나.
모든일이 다 중요한 것이 아니다.
원씽의 개념을 다시 알게 되었다.
내가 가고자하는 목표지점에 맞는 올바르고 가장 중요한 단 하나를 하나씩 해 나가는 것
시간을 쪼개서 이것저것 하는것이 아닌 그 단 하나흘 완수 할 때까지 지속해서 해나가는 것
그러기 위해 시간을 쓰는것이라는 것을 이번 독서를 통해 뼈져리게 느꼈다.
그리고 직장은 고무공 건강 가족 친구는 유리공이라는 의미를 더욱 와닿았고 유리공 깨지거나 박살나지 않게 유지하기 위해선 강도보단 빈도고 지속적 관심을 유지해야함을 더욱 느낀다.
내가 월부를 하며 배우자가 계속 마음이 딴데로 가있다고 하는지 느끼게 된 순간이다.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 만큼도 원씽이 되어야 함을 느낀다.
1. 임보, 시세 등 부동산과 관련된 것을 최우선으로 두고 가장 먼저하기(미모시간)
2. 가장 중요한 원씽을 했다면 다른것은 하지 못했다고 자책하지 말고 보상하기
3. 밀도있는 가족과의 시간을 배치하기
p.70 우리는 비행기 조종사나 의사가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할 때 다른 모든 것을 잊고 그 일에먼 전념하길 바라며 당연히 그러하리라 여긴다. 그리고 혹시라도 다른 짓을 하다가 발각되면 큰 질책을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전문가들로부터는 어떤 변명도 받어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들은 어떤가? 이중 잣대를 대고 있는 것은 아닌가? 왜 우리의 일은 그들의 일만큼 중요히 여기거나 진지하게 받라들이지 않는가? 자신에게 가장 줄여한 일울 하고 있으면서 대체 왜 멀티태스킹을 용납하는 것인가?
조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질문을 책 속 문구,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