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 마감]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
저는 이번에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듣게 된 '로사Rosa' 입니다.
'부동산은 입지가 좋아야 한다' 라는 말은 부동산에 관심이 없던 저도 한번쯤은 들어본 익숙한 말이었습니다.
그.러.나! 입지가 좋다는 것을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까지는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10분이면 입지가 좋은 것이 아닐까?
거주하는 아파트에서 길을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를 갈 수 있으면 좋은 것이 아닐까?
이런 매우 단편적인 것들로만 '입지'를 평가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직장과 종사자수는 정말 생각해보지 못한 평가 요소였습니다. 심지어 저는 강남으로 출근을 하지만 강남 접근성이 좋은 곳이 입지가 좋다는 것을 연관지어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 같아요. :( 매우 놀라게 되는 포인트였어요.)
3강에서 말씀하신 입지평가 요소들을 적용한다면 어떤 곳들이 정말 '좋은 입지'인지를 좀 더 넓은 범위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구단위로 입지평가를 해 보고 그 안에서 아파트 단지별로 입지평가를 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강 강의를 마무리하는대로 서울부터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파트 수익률은 아파트를 매도하는 시점에나 따져볼 수 있다고 생각했으나, 투자 전에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다는 개념이 저에게는 획기적이었습니다.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보니 현 시점에서(전고점대비 하락한 상태) 전고점까지 회복한다고 가정했을 때 제가 가져갈 수 있는 수익을 예상해볼 수 있더라고요. 예상 수익으로 어느정도를 기대해볼 수 있을지를 미리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3강을 듣고 나니 '임장'에 대해 더 궁금해 지게 되는데요.
임장이라면 그냥 쓰윽 아파트 단지를 둘러보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임장에도 여러가지 종류 및 임장을 위한 전단계도 있다는 것을 얼핏 알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이어지는 다음 '실전준비반' 강의에서 또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로사Rosa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