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쟈니님의 강의는 자꾸 거듭 듣고 싶다 >.<
아시는 모든 것을 던져주시는데 한 번에 다 흡수를 못하니 안타까울 따름이다ㅠㅠ
감사합니다!! 복습 다시 하겠습니다! ❤️😍❤️
깨달은 점
- 어느 지역 배정 받건 기존 앞마당과 비교해서 결론 마침표 찍자. 상승장에는 세입자도 갑자기 나갈 수도 있다. 그러면 돈을 손에 쥘 수도 있다. 대비하자.
- 지방투자의 기본: 선호도(= 환금성(매도대비)=수익)/후보가 여럿이라면 매도할 때 난이도가 수월한 것을 선택하자.
- 실력 있는 투자자는 쌀 때일수록 더 뾰족하게 물건을 고릅니다. 명심! 이 시기에 어떤 집을 사는지에 따라서 수익이 달라진다.
- 25년말 / 26년초 : 싸고 투자금도 적게 든다. 게다가 투자금을 줄이기 더 용이한 시기이기까지. 리스크도 적다.(이미 전세가가 10년 전 가격인 물건도 있다) > 행동하자.
- 수도권은 실수요에 가수요까지 있는 시장, 지방은 실수요만 있는 시장>전세가가 리딩한다.
- 가격은 퉁쳐서 보지 않고 개별 도시의 개별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후순위 구축의 트래킹의 의미: 매도신호로 활용
- 어디가 먼저 오를까요?의 질문은 답해줄 사람이 없다.ㅎㅎ
- 전세 매물이 없는 경우의 전세가 세팅방법(3개월전 실거래 가격비교), 투자자를 불러모으는 전세가 세팅 주의, 저렴한 매매물건도 전세로 변신가능하므로 매일 트레킹
- 지방 가치성장투자(변하지 않는 가치와 선호도, 중장기 보유,시세차익)와 소액투자(가치대비 저평가, 좋은 수익)의 구별
적용할 점
- 배정받은 임장지에서….우선순위, 선호도 파악 몰입>이후 다른 임장지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 역전세 리스크가 적다고 해도 목표 전세가를 높이라는 얘기는 아님.
- 좋은 아파트는 공급장이 끝나기 전에 오른다요.
- 지방 투자를 했다면 어금니 꽉 깨물고 매도해서 갈아타기 할 때까지 시장을 관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