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우선 열정껏 강의해주신 주우이님께 감사드립니다.
요번 강의는 질의응답을 해주시는 걸로 강의를 진행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저와 비슷한 고민들을 하시는 분들이 계서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집값 오르는 순서로 지역을 설명해주셔서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제가 수도권을 투자하려다 종잣돈이 생각보다 많이 늘어나지 않아서 지방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지방을 볼려면 울산을 먼저 보아야 한다고 해주셔서 지방을 보는데 기준이 생긴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10평대 투자하면 오피스텔과 빌라까지 경쟁일꺼라고
생각도 못 했는데 알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지투기를 듣기전이라서 수도권처럼 20평대를 우선으로 볼려고 하고 있었는데
지방은 30평대를 보는게 좋다고 해주셔서 우선순위 평형대가 생겼습니다.
5순위 시세표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해주셨는데 아직 비교하는게 서툴러서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되지만
할려고 노력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임보 쓸 때 어떻게 단지분석하시는 지 알려주셔서 과거시세를 전고점만 본다고 생각했는데 상승흐름이 왔을 때 언제 상승을 시작하는 단지인지를 볼려고 하는 것이라고 해주셔서 아!! 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단지분석 할 때도 어디를 먼저 해야하는지 고민을 했었는 데
우선 대장단지, 대단지 위주를 하라고 해주셔서 기준이 생겼습니다.
일시적 1가구 2주택 예전에 설명 들었지만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다시 각인시켜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지금 월부에 들어온지 1년이 되었지만 여름에는 더워서 강의 안 듣고 제 종잣돈을 보고 한탄만 하면서
매물임장과 전화임장은 무서워서 도전도 못해보고
모든 앞마당이 단지임장에 멈쳐있는 것을 보니 아쉬운게 많이 남는 한 해였더 것 같습니다.
2026년에는 용기를 내어 혼자해야하는데 전화임장, 매물임장이지만 할려고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025년에 독서도 많이 못 했으니 2026년에는 독서를 못해도 한 달에 한 권은 보자라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2026년 화이팅!!
댓글
래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