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직장을 품고 있는 지역을 볼 때
지금 임장하는 곳이 마침 대기업이 많이 들어와 있는 지역인데 투자로써 직장이 갖는 의미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
직장의 영향력을 너무 과대평가하고 있었음을 깨닫게 되었고 매임까지 하면서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살펴봐야겠다.
환경보다는 결국 입지가 우선이다
환경 부분은 아무리 강의를 들어도 놓치는 부분이 생기는 거 같다. 환경에 대해 분석할 때 편의시설의 양적인 부분에 의미부여하지 않도록 하자. 결국 환경보다는 입지가 우선임을 잊지 말자.
또한, 대형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기피시설이 없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없어야 하는 게 없는 게 중요하기 때문.
-> 기피시설 확인하는 것을 까먹고 놓치고 있어서 이 부분 강의를 듣고 바로 임보 보완했다.
실전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
조금 오른 것 vs 전고 가까이 오른 것 vs 거의 안 오른 것
'조금 오른 것'을 제일 먼저 봐야 한다. '거의 안 오른 것'은 선호도에서 떨어지는 것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굳이 아직 안 올랐다는 이유로 선호도 떨어지는 것을 먼저 볼 필요는 없다.
→ '같은 투자금이라면 더 좋은 것을 먼저 검토하자.' 이 말은 강의 때마다 나오는 말인데 막상 실전에서 적용할 때 놓치는 부분 같다. 잠시 어떤 걸 우선으로 봐야하나 헷갈렸는데 생각을 다시 재정비할 수 있엇다.
시간관리 적용하기
시간관리의 핵심은 투자와 관련한 원씽으로 무엇을 해내느냐이다. 저번 열중 때 읽었던 책 '그릿'의 내용 일부와 비슷하다. 상위 목표를 효율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상황에 맞게 하위 목표를 유동적으로 수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강임투 중 강의와 임장에 좀 더 많은 우선순위를 두어야겠다.
시세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만큼 퇴근시간 잠깐이라도 시세 보는 습관 만들기를 실천해야겠다.
댓글
백수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