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026실준 72기 45조 백억언니]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26.01.04 (수정됨)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자모님 강의는 늘 저에게 감동을 주네요…

" 감동 그만 받으시고 나가서 투자하세요~!" 라고 혼내주실 것만 같은 자모님 ㅎㅎ

 

부동산 정규강의 다시 듣는 게 얼마만인가 살펴보니 꽤 오랜시간이 흘렀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할수 없네요.

25년 4월 수강이 마지막이었더군요. 뭐하러 돈아깝게 계속 같은 강의를 반복 수강하나..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늦은 손가락과 피씨덕에 계속 희망하는 광클을 놓치면서 수강에서 계속 멀어져만 갔습니다.

 

특강과 재테크 강의, 돈독모 등을 수강하긴 했지만, 정규강의를 안듣게 되면서 서울투자가 날라갔지요.

저보다 더 늦게 합류했던 동료는 조장이 되어 월학을 다니고 있고,

1015이전에 서울 투자를 마친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나만 게으르고 뒤쳐진 느낌에 몸서리를 치면서 다시 1강을 들었습니다.

 

★ 자모님의 이번 강의가 특별했던 이유

  1. 분위기임장 결과 생활권 순위를 매기는게 참 어렵다고 생각해왔던 1인입니다. 뭔가 자세한 스킬을 알려주지 않는것만 같다는 생각과 임장 실전관련 강의내용에 대한 목마름도 있었고 내적 열등감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분임에 대한 내용을 이렇게 자세히 다뤄줬던 강의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이번 강의가 분임에 대해 좀더 실전적으로 가르쳐주신다는 느낌이 들어좋았고, 하다못해 루트 짜기같은 건 다뤄주지도 않았었는데 이런 부분까지 알려주셔서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았던것 같습니다. => 제가 조장을 못하겠다고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하거든요..
  2. 임장을 투자와 연결짓고, 투자자로서의 사고 프로세스, 멘탈관리, 과정 등을 다뤄주셨는데 강의 커리 자체가 가려운데를 싹싹 긁어주시는 것처럼 통쾌했습니다.(오랜만에 들어서 그러나..ㅋㅋㅋ)
  3. 파트 마지막 강의 : 보통 월부 모든 강사님들의 마지막 시간은 멘탈관리 내용입니다. 그래서 대충 속도 높여서 쓱쓱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마지막강의도 놓칠게 없는 내용이라고 느껴질정도로 투자를 위해서 필요한 것들을 아낌없이 풀어주시고, 저와 똑같은 성향을 지닌 자모님이 이렇게 진정성있게 풀어주시는구나 하는 생각에…"아파트 찍어주는 데를 원한다면 다른데가세요~! "이렇게 직접적으로 강하게 말하는 분이 계셨나 싶기도 합니다.
  4. 월부 동영상 자모님의 동네방네 인가 안양시 만안구 임장하시는 모습을 보고 이번에 선택하게 되었는데 마지막 시간에 나이드신 수강생분이 그렇게 하라고 해도 안하더니 2년간 버티더니 결국 해내더라는 말씀을 들으면서 그주인공이 이번엔 내가 되고 싶다는 마음입니다.

 

공부를 위한 공부가 아닌 비규제 지역 투자를 위해 더이상 기회를 놓칠 수 없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대충’해보겠습니다. 너무 잘하고 싶어하다가 일을 그르치는 것 같은 1인이라서..나태주 시인의 글귀가 제맘을 가슴깊이 스치네요.

안그래도 첫번째 조모임에서 제 목표가 뭐냐고 해서 “대충 꾸준히 하는걸로 하겠다”고 했거든요..ㅋㅋ


댓글


백억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