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 수강중인데요 놀이터에서 궁금증이 해소되지않아서 이곳에 문의드립니다.
갭투자시 투자금액범위설정에 관한건데요
궁금한건 갭금액만 있어도 투자해도 되는가 입니다
예를들어 추후 전세보증금을 내어주거나 실거주를위한 잔금대출이 안될경우 전세낀채로 매도하겠다는 생각으로 투자해도 될까요? 전세낀채로 매도하면 투자자에게만 매도가 가능하고 일반매도가보다 낮겠지요??
갭투를 안해봐서 제가 생각지못한 위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갭금액만큼만있어도 된다고하면 대출범위와 관계없이 잔금을 안할생각으로 좀더 좋은매물을 볼수있을거같아 문의드립니다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매수비용은 제외하고요)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0
오렌지하늘 : 안녕하세요~ 백억언니님! 월부강의에서는 기본적으로 잔금이 가능할 경우 투자하라고 말씀해주시고 계세요~! 전세계약이 맞춰지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그렇습니다. 매수희망하시는 단지가 대출로 잔금 가능하신지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흔전만전 : 안녕하세요 백억언니님 ^^ 갭투자시 잔금이 안 되어도 투자금이 있다면 투자해도 괜찮을지에 대한 질문으로 이해했습니다. 그 지역의 수요에 따라 조금 답변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수요가 풍부한 서울의 경우 전세가격을 낮추면 전세를 그래도 뺄 수 있지만, 수요가 약한 지방이나 수도권 외곽의 경우 전세가격을 아무리 낮춰도 손님 자체가 안 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잔금이 가능한 물건에 대해서 접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 내가 투자하는 지역과 단지의 수요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우도롱 : 안녕하세요 백억언니님, 거주보유 분리로 전세투자를 알아보고 계시군요~ 전세투자를 위한 매수를 할 때에 전세입자를 구해서 전세잔금과 매매잔금을 동시에 해야하는데, 예상치 못하게 날짜에 맞는 전세입자를 구하지 못한다면 매매잔금의 리스크가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리스크가 다릅니다.) 내가 목표하는 지점까지 자산을 보유하고 지켜낼 수 있어야 투자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