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열중때 뵙지 못 했던 자모님.
열기를 시작하고 매 강의마다 꼭 오셔서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 주시던 자모님이 안 계시니 누군가 멱살을 잡아주는 느낌이 살짝 덜했는데,
이번 실준반에서 만난 자모님은 역시나 나의 멱살을 제대로 끌어주셨다.
임보가 필요한 이유.
그 지역에 사는게 아니라면, 내가 그 지역에 대해서 보고 들은 자료들을 정리하지 않는다면
과연 내 머릿속에 내용들이 제대로 남을까?
정리하지 않는 내용들을 가지고 다른 지역과 비교할 수 있을까?
내가 우리나라 전 지역을 상대로 투자를 할 전문투자자가 되려면
내가 투자하려는 지역에 대해서 알고, 그 지역의 투자할 단지와 다른 곳들을 비교해서 내가 아는 단지중 가장 좋은 곳을 투자해야 한다.
나는 투자자로서 투자를 할 것이기 때문에 오를지 내릴지에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니라
투자금을 잃지 않을 곳을 찾아서 싼 값에 투자를 해야 한다.
그렇다면 내가 아는 곳에서 제일 곳은 곳에 제일 싼 가격으로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그 내용들을 정량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정리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임장보고서는 꼭!! 필요하다.
또한 나는 임장을 나갈 시간적 여유가 상대적으로 적다.
발품을 많이 팔지 못 한다면 그만큼 손품을 팔아서 그 부분을 채워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임보가 더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 이상을 해서 한번의 임장을 다른 사람들의 2~3번의 임장만큼으로 만들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 할 것이다.
입지를 분석하면서 중요한 것은
수도권은 직장을 품고 있다면 좋지만 직주근접이 어려울 수 있으니, 교통과 환경이 선호도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지방은 어차피 차자로 2~30분 안에 출퇴근이 가능해 학군과 환경이 선호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가 된다.
손품을 통해 찾아볼 수 있는 최대한의 자료를 통해 각 지역별 입지 요소를 분석하고 그 안에서 먼저 선호도를 정해본 후에, 직접 임장을 하면서 내가 생각했던 선호도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손품으로 알아본 내용과 직접 임장을 통해 알아본 내용 중 차이는 어떤 점이 있는지, 그리고 입지분석을 하면서 생겼던 의문점은 어떤 것인지 생각해보면서 임장을 하면 임장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못한다고 멈출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조금씩 더 해 나가려 노력한다면 분명 나에게 부족한 부분도 충분히 채워질 수 있고, 나만의 방식으로 성공하는 날이 올 것이다.
지금 못 한다고 포기할게 아니라 조금씩 꾸준히 해 나가면서 오늘의 성공에 집중한다면, 오늘 조금 부족한 부분은 내일 다시 고쳐서 하면 되니까 너무 잘 하려고 애쓰지 말고 나 자신을 칭찬해주고 보듬어 안아주자.
댓글
Jaehe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