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설레는 마음으로 하나씩 시작해봅니다

26.01.06

계속 강의신청 고민을 2년가까이 한것 같습니다.

이런 강의가 있다고 지인에게 말했더니 제가 수업신청을 고민하는사이 지인은 바로 수업신청을하고 듣고 오히려 저에게 추천을 해주더라구요.  그때 겉은 웃고 있지만 속으로 한대 맞은것같은 기분이였습니다. 

‘난 왜 고민만 한다고 시간낭비를 하고 있지?’ 라는 생각으로 제자신을 탓했습니다. 

실천, 실행력 아직까지 제가 집을 구매 못한가장큰 걸림돌입니다. 

과거에 계약을 할까 말까 고민만하다 번복하고, 매매까지 가지 못한 제 자신을 원망하기만을 반복했습니다.

친구들과 40대를 넘어서면서 생기는 자산차이에.. 작아지기 일 수 였습니다. 

왜 실행까지 옮기지 못했을까.. 라는 생각의 답은.. 제 선택에 대한 불확신, 불안함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불확신을 확신으로 변경하기까지 가장 중요한건 제 마음가짐이였고, 그 확신은 해당분야의 지식에서 나온다는 결론을 얻기까지.. 너무 오래걸린것같아 슬픕니다. 

 

더이상 못산걸 후회하는 제자신에게서 벗어나고 싶어 강의를 신청했고 시작했습니다. 

수업을 듣는데 하루동안 피곤했던 업무도 다 잊혀지고 가슴이 두근두근 합니다.

 

오늘 처음으로 조모임편성이 되었고 익숙하지 않은 방식의 자기소개등.. 아직은 적응을 해야할것같습니다. 

고민이 항상 앞서 포기를 반복했던 저에게 함께할 수 있는 동지가 생겨 기쁘기도 합니다.

부디 이번만큼은 제대로 공부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수강후기를 적으라고 했지만 적고나니 신세한탄같아. .부끄럽네요.. 다만 강의를 보고나서 정말 이번에는 열심히하고싶다는 동기부여가 됩니다. 

 

*강의를 시작하고나서 알 수 있는것에대해 부탁이 있습니다.

 1. 강의를 재생할수있는 기회를 좀 더 주세요.ㅠ.ㅠ 

놓친부분이 있는것같아 재생을 다시 눌렀더니 재생횟수 초과해서 시청이 불가하다는 메세지가 나와서.. 아쉽습니다.

 2. 직장인들은 오후 2시 라이브 참여가 너무 힘듭니다 ㅠ.ㅠ 

직장인들을 위해 저녁 라이브 부탁드립니다 .ㅠ.ㅠ  

 


댓글


내가사는그집
26.01.07 00:35

안녕하세요 라미꿍님~ 라미꿍님 후기를 읽다가 너무 공감되서 눈물이 핑 돌았네용 ㅠ.ㅠ 저도 몇 년 전부터 월부를 들락거리기만 하고, 여러 번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저의 무지함으로 놓치면서 부동산 시장을 볼 때 마다 과거 저를 너무 때려주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거든요ㅠㅠㅠㅠ 우리 이제 공부 시작했으니 다시는 후회하지 말고, 몇 년 후에 26년의 1월의 우리를 칭찬할 수 있도록 같이 열심히 공부해봐요~ 아직도 공부조차 시작하지 않은 사람들이 훨씬 많답니다^0^ 저도 부린이지만 조장을 맡게 되어 무척 떨고 있던 차에 라미꿍님의 "동지"라는 단어를 보고 떨림이 조금 잦아듭니다. 감사해용 헤헤~ 부탁하신 내용에 답변하자면, 1. 강의는 총 3번까지 들을 수 있어요. 원래는 2번까지만 들을 수 있지만(ㅎㅎ) 2번째에 끝까지 듣지 마시고 끝나기 전에 처음부터 다시 보시면 2회차로 카운팅 되지 않아서 총 3번까지는 볼 수 있는 팁이 있다고 선배님들께 전해 들었습니다~(여러번 반복해서 공부하시려는 의지 존경합니당!) 그리고 처음 들으실 때는 쭈욱 들으시고 두 번째부터는 메모하며 멈춰가며 들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2. 내마기 특별 라이브는 14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되며, 2시에 업로드 되는 강의는 매주 수요일마다 업로드 되는 정규 강의에요~! 라이브가 아니니 수요일 퇴근하신 후부터 수강하시면 됩니다. 그럼 우리 조톡방에서 만나용~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