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꼭지부부입니다.
오늘 실전준비반 2주차 강의를 처음으로 강의실에서 오프라인으로 강의 수강을 했습니다.
투자 코칭 이후로 처음으로 가보는 월부 강의실은 내돈내산 강의임에도 웬지모를 떨림과 긴장감이 있었습니다.
저는 월급쟁이 부자들과 함께하면서, 2년동안 투자 생활을 함께한 아지트임에도 왜 긴장감이 있었는지 몰랐습니다.
근데 잘 생각해보니, 항상 모니터를 통해 그리고 전화를 통해 경제적 자유에 도움을 주신 튜터님들을 실제로 뵌다는 생각에 떨렸던 것 같습니다. 강의실을 들어가자마자 환하게 웃으시면서 반겨주시는 루나매니저님의 따듯한 안내와 설명으로 긴장감이 조금 풀어진 상태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권유디 튜터님 태도를 통해 배운 것,
짧게 유디튜터님 태도를 통해 배운 것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다른 수강생분들도 똑같이 느끼셨겠지만, 오늘 강의는 12:00에 시작하여 거의 21:30분에 마쳤습니다.
중간에 장비 이슈도 있었지만, 강의 내용이 너무 풍부했고 시작 전에도 준비를 많이해서 걱정이 된다고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열심히 준비해주신 만큼 강의 내용은 정말 들은 강의 중 제일 좋았을 만큼 만족했습니다.
근데 문제가 생겨 제일 당황하셨을 때에도 튜터님은 매니저님과 PD 그리고 수강생을 걱정하고 챙기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받았고, 그리고 수강생 QnA가 없어질 때까지 받으시는 모습을 보고 한번 더 놀랐습니다.
권유디 튜터님은 저런 진심과 열정으로 여기까지 오셨구나 그리고 해내셨구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의 내용도 내용이지만 그런 태도에서 배우고 또 닮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강의 내용에 대해서,
권유디튜터님께서 오늘 강의해주시는 내용은 임장보고서를 왜 써야 하는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써야 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초수강생과 재수강생 기준으로 구분하여 알려주셨습니다.
결국에 부동산(아파트)는 사람이 사는 것 = 결국 수요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아래 프로세스가 필요하고 이 프로세스대로만 하면 결국에 유디님과 같은 부동산에서 만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지역개요 = 손으로 지역을 조사해보고 ; 개괄적인 정보를 확인해보고
입지분석 = 발로 가서 눈으로 확인하고(임장) / 땅의 가치를 손으로 조사해서 검증하고(임보) ; 가치 확인
시세분석 = 가치와 가격을 매칭하여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고
단지분석 = 단지별 가치를 비교하여 우선순위를 매겨보고
투자결론 = 투자 결론을 통해 매물임장을하여 투자를 진행
그리고 더 나아가 입지분석에서 직장/교통/학군/환경/공급이 왜 중요하고, 어떻게 분석해야하는지 선명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BM할 것,
저는 이번 재수강으로써 무조건 적용 해야 할 점을 아래 세가지로 추렸고, 행동해보려고합니다 .
1) 내 앞마당의 교통입지를 서로 비교해서 어디가 더 좋은지? 가격을 어떤지 비교해보기.
; 등급 / 랜드마크 가격 / 랜드마크기준 강남접근성 - 저평가 된 곳이 있는지 확인해보기.
; 더 나아가 내 앞마당이 아니더라도 서울 / 수도권 주요 입지 지역 확장해보기.
2) 시세트래킹은 투자와 가장 직접적인 실행 필요한 요소로 루틴을 통해 진행한다.
3) 마인드 셋을 고통은 결국 기억나지 않는다. 잘하는것은 꾸준히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꾸준히 한다. 그리고 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