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준 72기 38조 수선화에게 _ 1강 후기: 작은 성공을 쌓아가기]

26.01.07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이 강의를 분임 하기 전에 보고 갔으면 더 좋았을 텐데 시간 관계상 그냥 갔더니 그냥 걸으러 다녀온 사람이 된 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기억에 남는 내용

시세는 나중에 보기- 시세를 먼저 보면 내 선호도가 가격에 끌려 감

임장의 목적 - 수요 확인(사람들이 좋아할지 안할지)

동이름 - 법정동으로 기억

 

그래도 조장님이 분임 끝나고 바로 동별 선호도 정리해두라고 하셔서 정리를 했는데, 사람들 마다 생각이 다른 게 흥미로웠고, 가격대-내가 분류한 선호도가 일치하지 않는 동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 부분이 약간 마음에 걸렸었는데, 강의에서 정답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사람들이 왜 이 동네를 좋아하는지 정리해보라고 하신 걸 보고 분위기 임장의 목적이 동별 선호도 정리임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

 

전에 수지 임장 갈때 루트 짜면서도 느꼈지만, 의미 없는 큰 도로는 피하고, 상가 체크할 때 휘리릭 보지 말고 정말 여기 산다면 하는 심정으로 어떤 종류의 학원가, 편의 시설이 있는지 좀더 주의 깊게 봐야겠다고 다짐했다. 수도권, 지방 임장 방법이 다른데 둘 다 외우려니 힘들어서 우선은 수도권만 집중. 

 

월부가 유명해진 만큼 비판도 많이 있는 것 같고.. 자모님도 강의 중에 찍어주는 그런 걸 기대하는 분들은 다른 데 찾아가라는 말씀도 하신 걸 보면 안팎에서도 많이 나오는 얘기인 것 같다. 각자 원하는 방식은 다를 수 있어도 투자를 어떻게 하는지 배우고, 열심히 살아가려는 태도를 비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직장인 투자자까지는 못 되어도 투자하는 직장인은 될 수 있도록 매일 조금씩 최선을 다해보자.^^


댓글


수선화에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