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독서모임] 퓨처 셀프 - 독서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셀프

저자 및 출판사 : 벤저민 하디 /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12.24 ~ 12.3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미래의 나  #구체적 목표  #도전과 실패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만점에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벤저민 하디 - 조직심리학자로 자기계발 분야 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퓨처셀프 - 최근 유행하는 회귀물의 설정처럼 현재의 내가 '미래의 내가 과거로 돌아와서 다시 한 번 인생을 살듯' 현재를 살 수 있게 해줄 책.


 

2. 내용 및 줄거리

 : 지금이 순간순간도 과거가 되고 미래는 현재가 된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미래의 내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7가지 요인과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 그리고 미래의 내가 되기 위한 7가지 단계로 미래의 내가 현재로 돌아와서 살 듯 인생의 관점을 바꿔줄 이야기.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내가 원하는 미래의 모습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생각해보게 됐다. 그리고 내가 그릴 수 있는 미래의 모습만큼만 내가 살아갈 수 있구나를 느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미래의 내가 살 듯 오늘을 살아야 한다는 것, 인생의 관점이 바뀐 것 같다. 내가 상상할 수 있는 미래에 맞춰 살아가는구나 느꼈다. 구체적으로 상상할수록 내가 살아가는 방향이 달라지는 것을 느꼈다. 내가 그리는 미래의 내가 지금을 산다면 지금의 내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것을 느꼈다. 다시 한 번 읽으면서 적용점을 넓혀가고 싶다고 느낄만큼 배울 점이 많았다. 경기장에서 싸우지 않고는 경기를 뛴 미래를 그릴 수 없다는 것처럼 나의 지평을 넓혀갈수록 내가 그릴 수 있는 미래의 내가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된다는 점에서 더 열심히 배워야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164 미래의 나의 실패가 현재의 나의 성공보다 낫다.

: 현재의 성공보다 미래의 실패에 투자하라고 저자는 말하는데 그것이 미래의 내가 잘 되기 위해 더 달성할 수 있는 목표보다 불가능한 것 같은 목표를 잡고 도전하라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패배보다 승리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읽으셨는지 어떤 생각인지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띵(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댓글


작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