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정말 오랜만에 정신없이 필기하며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정속으로 들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부분에서 적는 와중에 잊어버리고 지나가서 못적은 경우는 예전에 자모님 강의 들었을 때 이후로 오랜만에 경험해보는 것 같습니다.
정말 생각하시는 흐름을 그대로 말씀해주셔서 어떤 방향으로 생각이 확장되는지를 말씀하시는걸 다 적으려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
계속 반복해서 말씀해주셔서 강의 듣고 교안보면서 다시 정리할때 또 생각나는게 참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기존과는 많이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이번에 강의하는 지역이 변경되면서 어라? 왜지? 뭐지?..
이전에 비슷한 지역을 많이 해서 변경된건가? 단순하게 생각하고 몰랐던 지역을 알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헌데 강의를 들으면서 아.. 정말 아무것도 몰랐구나.. 시장의 흐름을 공급을 이렇게 봐야하는구나..
공급에 대한 부분을 리스크로만 보면 안되는거구나, 너무 단편적인 사고를 하고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뭔가 굉장히 꽉꽉 눌려 담겨있는 느낌인데 느낌은 오는데 뭐라 정의 내릴 수 없음에
안다고 생각했지만 모르는 부분이 많았음을 알 수 있었고,
어떤 부부을 모르고 있었고, 안다고 착각했는지도
반복되는 내용으로 파악할 수 있어 어디를 채워야하는 건지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위치와 입지의 차이..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
지방과 수도권을 퐁당퐁당하면서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그때마다 바로바로 생각의 전환이 안되서 뒤죽박죽인줄 알았는데 모르기 때문에 어려웠던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임장지에서는 꼭!! 모드를 돌려놓고 위치와 입지의 차이를 계속 생각하면서 임장하려고 합니다.
이번 임장보고서에는 입지분석의 키에 따라 생각을 확장시키면서 가설도 세우고 검증해보는 과정을 조금씩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잘 안되면 강의 필기해둔거 펼쳐놓고 임장지에 대입해서 말씀해주신 내용 따라서 그대로 적어보고.. 모르면 모른다고도 남겨놓고.. 투자의 방향으로 생각하는 연습을 해보고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