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인상깊은 점
너나위님은 참 1타강사처럼 말을 재미있게 잘하신다. 부동산이 소비재와 투자 성격을 띈다 라는점이 딱! 내이마를 쳤다.
유니클로 옷 가격 떨어진적 없잖아요? 그쵸,,, 옷 가격도 오르는데 서울 수도권 집값이 하락이라고 전망할 수 있는가 ^^
다시한번 어떤 투자보다 안정적이겠다 확신이 들었다. 또한 인구감소에 대해서도 설명주셨는데 놀랍게도 2070년이 되어도 인구 감소는 생각보다 빠르게 일어나지 않았다! (1400만명만 감소,,) 그러니 인구감소로 집값 하락? 말이 안된다.
여러 경제 상황들도 예시로 들어주셨는데 화폐가치 하락으로 현물 자산의 가격이 상승 한다. 즉 부동산도 현물자산이기에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할 수 밖에 없는거다. 어떤 아파트를 사야하느냐도 중요하지만, 투자에 기본은 내가 이 투자자산에 확신을 하는가? 인데 서울 부동산에 확신이 들었다. 내가 아파트를 매매하는데까지도 많은 확신의 과정들이 필요하겠지만 일단 서울에서 시작할 수 있다는것에 안도감과 갈아타기를 통해 나도 언젠가 대장아파트로 갈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 올해 임신계획을 갖고있는데 아이 출산전까지 집을 마련할 수 있으면 더할나위없이 감사하겠다! 그러나 무리하거나 급하지는 않게 나에게 맞는 집을 찾아야겠다.
적용할 점
아파트를 왜 사야하는지? 사실 다들 내집마련 중요하다 하니까,, 자주 이사 가기 싫으니까,, 이런 생각을 갖고있었다.
실제로 제 부모님은 여러 부동산 실패사례가 있었는데,, 첫번째는 개봉동 벽산 아파트를 약 24년전 매매하시고, 1년만에 매도하셨다. 두번째로는 2013년쯤 전세 살이를 하다가 지인의 권유?로 김포 한강힐스테이를 매매하셨다,,,,이때 마곡지구를 사셨다면!!! 돈을 버셨겠지만,,, 그러지 못했다. 이런 사례를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참 안타까웠다. 열심히 사셨지만,,, 잘못된 매매로 시간과 돈을 벌지 못한 모습이 너무 안타까웠다.
하지만 나는 노력하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아파트 첫 매매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있다. 오르지 않는 아파트를 사고싶지 않다. 나는 결혼한지 1년이 안된 신혼부부다. 좋은 기회로 lh 청약이 당첨되어 임대료+관리비 월 25만원 선에서 생활하며 돈을 모으고있다. 하지만 돈을 모으는 속도보다 아파트 오르는 속도가 더 빠른거 같아 1-2년 내로 내집마련에 도전하려고 한다. 생애 첫 대출로 은행권에서 최대 6억(70%)을 받고 우리가 갖고있는 종잣돈 1.6억 정도를 합쳐서 7억대 매물을 알아봐야겠다. 막연하게가 아니라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모르는 무지성 구매가 아닌 내가 살펴보고 공부한 집을 산다면 후회하지 않을거라는 확신이 스스로 들었다!!
남편과 올 한해 데이트는 임장을 많이 다니자고 했다! 드림하우스를 가기위한 첫 발판의 아파트가 어떤것일지 기대된다!!! 화이팅이다 내자신!!
댓글
사탕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