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들에게 가난한 엄마 대신 부자 엄마가 되기 위해 오늘도 1계단 성장하는 행부맘입니다:)
올해 지투기 첫 강의는 권유디튜터님께서 대전지역분석으로 열어주셨습니다.
처음 강의안을 보면서 “지금 왜 대전이지?” 하고 의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부동산 신문, 월부 칼럼 글, 수강생들의 지역 관심도를 보면 대구, 부산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기 때문에,
지투기 첫 강의로 대구나 부산이 아닌 대전을 한다는 점이 궁금했었습니다.
유디님의 강의를 듣고 보니,
아~지금 당장 대전으로 달려가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년 한해 서울 수도권 부동산을 돌며 항상 먼저 달려가는 매물을 보느라 지친 저에게
쏟아지는 공급으로 일시 소강상태를 보여주는 대전은 당장 달려가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기존의 내 생각
“대량 공급이 예정된 곳은 무조건 피해야지!” 을 바꿔준 유디님의 강의!
덕분에 시장을 이기는 투자자로 한단계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내가 배운 것은 무엇인가?
지방의 입지평가 기준은 수도권과 중요도가 다르다.
서울 수도권은 직장, 교통이 가장 중요한 입지기준이었지만, 지방은 학군(커뮤니티 형성), 환경(상권 및 택지의 균질성), 상품성(연식, 브랜드 등)이 중요하다.
지방은 공급량이 전세가격에 절대적인 영향을 준다. 따라서 지역의 공급량에 따라 전세가가 하락하면 매매가도 하락할 수 있음을 알고, 투자자로서 행동하고 대응해야 한다.(보유시 재계약 대응 방법 고려, 미리 매도 시기 고려)
부동산 가격에는 공급외 여러 변수가 있음. 공급에만 매몰되면 안됨. 중요한 것은 가격.
저평가된 가격은 반드시 가치를 찾아간다.
4. 입지좋은 구축vs외곽 신축
입지좋은 구축은 전세가가 잘 받쳐주지만 구축이므로 매매가가 덜 오른다.
반면, 외곽 신축은 해당 생활권 내 선호(뾰족한 수요)로 전세가가 빠르게 오르며, 매매가도 같이 오를 수 있다. => 이 부분이 소액 투자포인트!
5. 단지 비교평가를 할때 항상 가져야 할 질문
Q1) 같은 매매가격중에 이거 보다 좋은게 어디있나? “4억대에서 이게 최선인가?”
Q2) 투자금 같은 것 중에 더 좋은 것이 무엇인가?
=> 이 질문에 최선의 단지라는 판단되면, 투자 GOGO!
6. 지방의 부동산 상승은 1차 투자자로 인한 상승과 2차 실수요로 인한 상승이 있다. 이때, 투자자 전세 물건 경쟁으로 후유증이 잠시 있을 수 있다. 투자 조건을 만들어서 투자자가 들어오기 전에 투자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자!
#내가 지금 바로 적용할 것은 무엇인가?
생활권내 단지별 선호도 정리하기
단지 가격대 파악하여 눈에 익히기=> 단지 가격이 올랐네?가 아니라 가치 대비 가격이 싼지 비싼지만 판단하자.
투자자의 사고과정 연습하기(예-쌍둥이 단지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