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1. 잊기 전에 기록하기

앞마당을 만들어나가면서 반마당이 아닌 앞마당을 만드는게 정말 중요한 일이구나 싶다.

결국엔 가격을 보고 비교평가를 하기 위해서 매물을 찾아 투자하기 위해서 이렇게 열심히 하는건데, 뭐랄까 열심히 임장다니면서 임보 작성하는 과정 자체가 임보를 쓰기위해서 임장을 하기위해서라는 목적을 뒤바뀐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당장 바로 투자를 한다 했을때 리스크를 언제 뭐를 감당해야하는지 이런 문제에 대한 인식이 약한건 사실이다. 이런 과정또한 나에게 필요한 과정이라고 느꼈는데 그 모습에 회의감이 들지 않았으면 한다는 마음이 강했다.

권유디님의 강의 들으면서 가장 많이 깨달았던 점은 정말 자세하게 알아보시는구나.. 정말 디테일하게 파악하려고 하고 그 디테일한 부분들을 최대한 작성하면서 눈으로 보고 비교할 수 있게 정리해놔야하구나를 많이 느꼈다.

 

X축은 년식 Y축은 입지 이렇게 지정해놓고 단지 비교평가를 통해 매물을 뽑아내고, 뽑은 저평가된 물건들이 단지가 선호가 되는지도 제대로 파악해야하며 그 파악을 하기 위해서는 매물임장까지 가보면서 현장에 들어가 더 세세하게 파악해야 한다는 점이 나에게 크게 다가왔다.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더 부지런히 움직여야하며 올해안에 투자가 가능하려면 정말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되는구나를 느꼈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X축은 년식 Y축은 입지 이렇게 지정해놓고 단지 비교평가를 통해 매물을 뽑아내는것을 나에게 적용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아직은 구에서 3지역 밖에 파악하지 못했지만 그 발판을 삼아 내가 다 가보지 못했던 지역을 파악하고 공부하는 시기를 가져야할것같다. 

 

그렇게 파악이 된 매물들의 우선순위도 정하면서 결론까지 갈 수 있다면 어느정도 실력이 쌓일거라 생각한다. 

지금은 조금 알게되는 과정이라 아직 배울게 많다고 느껴진다. 더 열심히 배우고 더 잘 쌓아서 언제가는 투자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달려보려고 한다.

 

권유디님 항상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퍼런사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