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32기 1단 모여 수성구 8이 피플ㅡ쿳쥐] 위치보다 우선한 것은 입지입니다.

26.01.11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자식에게 떳떳하기 위해 투자자의 길을 걷는 쿳쥐입니다. 

 

지기반으로 간만에 지방가는 srt에 몸을 실으면서 적응하는 한 주를 보낸 것 같습니다. 

이번 주는 정신을 반만 차렸지만 다음 주는 하루의 원씽을 징검다리로 좀 더 정신차리고 나아가겠습니다. 

 

[배운 내용 정리] 

 

  1. 지방투자의 기준 “입지가 위치를 우선한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많이 배운 것은 지방을 보는 시각입니다. 

지방에서 구축과 신축을 어떻게 봐야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신축의 투자범위 

구축의 투자범위 를 명확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방은 입지가 위치보다 우선합니다. 

그 말씀이 첫 지방 투자할 때는 정말 이해가 안되었는데 이제 이해가 됩니다. 

 

특히 입지요소인 학군, 환경, 커뮤니티와 상품성 요소인 연식 브랜드 택지의 교집합을 찾는 것이 

선호도를 찾는 방법인게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서울수도권은 사실 입지가 좋으염 상품성이 많이 용서가 되는데 지방은 이 요소가 거의 동급이더라구요. 

단지분석하면서 이 선호도 육각형을 하나씩 체크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적용: 단지분석의 대표 단지에 선호도 확인 박스: 학군, 환경, 커뮤니티, 연식, 브랜드, 택지 표로 만들어서 올려보기 

 

2. 투자기준에 공급은 없다. 

공급이 없는 곳만 찾아다니면 매임도 어렵고, 투자 기회를 잡기도, 조건을 잡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내가 공급을 이용하고 감당할 수 있으면 굉장히 큰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3. 지방투자 상승의 베스트

요즘 많이 고민이 드는게 조정지역 지정 시 매도의 어려움과 수익금의 감소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지방에서 매수 후 바로 오르는 것을 아닐 경우 아쉬워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만 기다린다면 

내 2년 후 매도 시점과 맞물려서 굉장히 좋은 시나리오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4. 지방투자의 상승1차, 상승2차. 그리고 내가 물건을 매수하는 기준. 

지방의 사이클을 이렇게까지 말씀해 주신 강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차와 2차의 텀에서 투자자의 진입으로 유의할 부분, 매매가의 하락을 어떤 생각으로 바라보고 버텨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방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투자자의 시각이 아닌 철저하게 실거주자의 시각이 중요한 이유를 명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적용할 점] 

  1. 공급장표에서 크로스체크하기(호갱, 아실, 지인)
  2. 대전 앞마당 유성구, 서구, 동구&중구 만들기
  3. 내 지방앞마당과 임장지는 어느 사이클에 있는지 앞마당 정리에서 지방 사이클체크하기(사계절시장 옆에)
  4. 단지분석에 선호도 적용하기: 학군, 환경, 커뮤니티/연식, 브랜드, 택지 

 


댓글


쿳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