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님의 1강 후기.
지방투자를 위한 가치 판단 기준은 과연 어떻게 다를까? 라는 생각으로 들은 권유디 님의 1강 강의.
이 강의 내용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지방, 중소도시는 이렇게 보아야 한다. 그리고 이 관점만 얻어가라.
사실 강의 내용에 수많은 아파트 단지들이 나오는데 내가 잘 알지 못하는 지역이다 보니 들으면서
정리가 안되었는데 반복적으로 얘기해주시는 메시지와 가치판단 방법은 귀에 반복적으로 들렸다.
강의 전반적으로는 **지역의 도시개요, 입지, 가격&투자 방법론까지 차근차근 짚어주셨다.
교통이나 직주근접보다, 그 지역 사람들은 어디를 좋아하고, 왜 그곳에 살고 싶어 하는지를 먼저 봐야 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하지만 이 부분이 동시에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다. 숫자나 지도만 보고는 한계가 있고, 결국은 그 동네 사람들의 생활 방식이나 선호를 읽어야 한다는 이야기였기 때문이다.
신축을 좋아한다고 얘기해주시다가도 또 어떤 곳은 연식이나 브랜드보다도, 그 동네 안에서 대표성이 있는 단지인지가 더 중요하다는 설명이 아직은 알쏭달쏭. 구축이라도 사람들이 계속 선택하는 단지는 확실히 다르게 움직인다는 말이 나를 알쏭달쏭하게 했다.
하지만 이 강의에서 기억할 것은, 투자 판단을 할 때 늘 “이 가격이면 더 좋은 선택지는 없을까?”를 한 번 더 생각해 보라는 말이었다.. 전세와 매매가가 붙어 있다고 해서 바로 기회라고 단정하지 말고, 비슷한 조건에서 더 나은 환경이나 선호를 가진 곳은 없는지 비교해보는 태도가 중요하다는 점. 싸서 사는 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더 나은 선택인지를 가려내는 관점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억에 남는 점
앞으로 적용해볼 점

댓글
vivikik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