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테뉴어스 : 당장은 끊어지지 않았지만 불안정하고 위태로운 상황
2026년은 당장은 끊어지지 않았지만 불안정하고 위태로운 상태. 끊어질 듯 말 듯한 위험성이 존재한다는 점. 2025년에 비해 다소 회복되는 구간이 될 가능성이 높다. 자본시장과 자산시장은 유동성 장세의 흐름을 타게 되는 것.
‘눈덩이를 굴리는 장세’
시장은 한 번씩 변동성을 만나면서 조정과 우상향을 반복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방향을 바꾸는 6.27대책
서울이 정책적 억제로 상승세가 차단되는 한편, 일부 지방은 정부의 지원과 유도성 유입으로 완만한 회복의 흐름을 보일 수 있다는 전망
유동성이 조금씩 풀리고 금리 역시 완만하게 낮아지는 해가 될 것.
관세가 불러온 새로운 질서
지경학적 분절화
관세가 결코 트럼프 정권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는 점
트럼프 ‘협상의 무기가된 관세’- 각국의 투자를 미국으로 끌어내고 있다.
한국기업 3500억 달러 대미투자 – 한국 내 신규투자는 줄어들 수 밖에 djat다. 고용 위축, 소비 여력 약화, 내수 부진으로 연결
-관세전쟁
-대미투자확대
-환율전쟁 :
스테블코인 위험한 유동성 공급 장치 : 통화 주권. 한국은행이 금리를 종정해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음. 우리는 달러를 쓰고 있는 셈 . 불법 활용 가능성. 디지털 뱅크런- 양날의 검 새로운 화폐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
늘 위기 속에 기회가 있어왔다. 지금 부동산 규제로 수도권 부동산 매수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 상황 안에서도 우리는 공부하고 기준을 잡고 투자를 진행 해나가고 있다.
위기와 불안정성 속에서도 리스크를 대비 할 수 있는 대비를 하고 투자 기준을 정해서 투자를 진행하는 현명함이 필요해보인다. 양극화가 되는 상황에서는 더군다나 방향성을 잘 잡는 투자가 중요하기에
날카롭게 투자 할 수 있는 가치 판단의 안목을 기르는 것이 더없이 중요하게 느껴진다.
2025년 트럼프 정부의 관세 정책등을 보며 국내 뿐 아니라 국제 정세까지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함이 느껴진다.
달러 환율에도 더 관심이 가져진다.
원화를 넘어 달러의 가치도 계속 관심을 가지고 나의 투자를 진행해야겠다.
나의 투자 관점 찾기!
원화의 가치가 급속로 떨어지고 있다. 세계 경제도 변동성이 심한 상태이다.
2026년 경제 전망에 대해 읽고나니
2025년 보다는 안정적이지만
여전히 변동성을 가지고 있기에 잘 대비 해나가야겠다. 특히 부동산이나 주식 투자를 할 때
리스크를 해지 할 수 있도록 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원화가치가 떨어지고 있어서 나도 투자공부가 필수라는 생각으로 월부인이 되었다.
투자 공부를 시작한 나 자신이 아주 기특하다.
처음에는 늦었다는 생각이 아쉬움이 남기도 했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해서 다행이라 는 마음으로 1호기를 투자했다.
2호기는 더 뾰족하고 날카롭게 투자하고 싶다. 더 날카로운 눈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나 지신을 응원한다.
함께 나아가고 독려해주는 월부 시스템에 감사하다.
혼자라면 짧은 기간에 이 정도까지 공부를 해내지 못했을 것이다.
돈 공부를 많이 해서 종잣돈은 잘 불려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반기에 1호기보다 더 나은 2호기를 해낼 날을 기대한다.
댓글
10억만들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