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번째 조장 튜터링!
누구보다 열정적인 재이리튜터님.
장작 4시간을 강의해 주셨다.
-처음하시는 분, 체력이 안좋으신분 :
사람들이 좋아하는 선호 단지, 좋은 생활권부터 우선 볼 수 있도록 해보자.
-내집마련으로 하는거랑 투자로 하는 것이 많이 다르다.
-실준반은 투자하는 쪽 : 투자를 하는 사람은 어떤 방향으로 보는지 배우는 것이 중요/ 방향을 못 정할 때는 투자코으로 방향성을 잡는 것도 중요.
-범위를 좁혀서 작은 성취, 성공을 맛보게 해주는 것도 중요!
단지를 많이 볼수록 좋다.
-아는 단지가 많고, 그 단지들의 가치를 알아야 투자까지 이어진다.
100개의 목표를 갖고 끌고가는 것은 좋다.
하지만 조원분들의 건강 상에 문제가 될까봐 걱정이 되시면 그것을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조원분들과 함께 소통해보자.
조금이라도 힘들면 이야기 해달라고 이야기하며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게 조의 분위기를 만들어보자.
-다수가 못하는 임장 : 팀을 로테이션 3-3-3 나눠서 각각의 역할 정하기 : 루트,학군,가격 보기
매임 2-2-2
모든 조원이 임장을 다같이 가는 것은 유니콘 조.
각자 임장하러 가는 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고, 거의 모든 조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50분마다 벤치에라도 앉아서 쉬기.
그런 상황에서는 조모임에서 조원분께서 혼자 임장하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계속 소통하고, 루트 맞으면 같이 점심을 먹어도 좋고, 이야기를 나눠보자.
-강의 듣고 조모임하면 적용점을 남길 수 있어서 좋다.
처음 하시는 분들께 100을 목표로 주고, 40~50%했을 때 좌절감을 느끼실 수 있음.
그것보다는 그 사람에게 맞게 목표를 조금 낮게 50~60%정도로 허들을 낮춰서 드리고, 작은 성취감을 맛볼 수 있게 독려해주기 !
-조장님의 처음은 어떠셨어요? 나도 압박감에 펑펑 울었다. 그것만으로도 엄청 위로가 된다. 계단의 허들을 좀 낮춰준다. 임장 3만보만으로도 엄청난 일이다.
-전화임장 : 어렵고 무서우면 내가 아는 아파트라도 해보자. 전세가 등 한 줄이라도 남겨보자.
결론 하나를 완성해보자.
-이번 주 금요일까지 단지분석 10개 목표라면 하루에 원씽 달성하기 목표 나누기!
다음달에는 무조건 서울투자기초반을 수강하기!
서투기에 비규제지역도 있어서 투자를 위해 환경 안에서 진행해보기!
비교하지 않고 임장부터 하나씩 쌓아나가보자.
나 혼자가 아니라서 든든하고 힘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