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참 시간 시간마다 새로움을 배우고 다시 깨닫게 되는 강의였다. 지금은 먼저 가신 길을 달빛으로 비추어 주시니 발자취만 따라가자고 결심 또 결심해 본다. 머리와 가슴이 아니라 행동해야지 행동으로 보이고 실천하자고 나에게 외쳐본다.
가끔 메모의 순간이 지나 강의를 멈추기도 하고 듣지도 보지도 못한 지하철 역명도 펼쳐 놓은 지도에서 끙끙거리며 찾아 본다. 난 언제 쯤 서울시 전철 지도라도 바둑판처럼 떠오를까? 왜 강의 중 아파트 명칭이 나는 낯설기만 한데 강의 하시면서 줄줄 나오실까? 시세도 위치도 환경도 교통도 천 번을 만 번을 다녀오셨을까?
다만 나의 시간과 실천 능력이 쌓이면 닮겠지 닮아가겠지.
가족은 힘들게 하지 않아도 되는데 왜 스스로 힘든 길을 가느냐고 한다. 나는 속으로 젊으면 살아갈 준비와 노력만 해도 되지만 나이 들어가면서 부모님의 투병 생활을 같이 이겨내고 죽음을 준비하는 과정을 함께 해드리며 나이 듦이 삶과 죽음을 준비해야 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일이기에 잘 준비하고자 하는 일 중 하나라고 말해 주고 싶었다.
자다가 가도 이상하지 않는 나이에 하루하루를 의미 있는 소중한 시간을 잘 마무리 짓는 일이란 것이다. 함께 하는 팀?이 참 대견하고 열심히 사는 모습에 늘 감동을 받는다.
나는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았노라 . 가끔은 게으름이 나를 웃게 할 때도 있다.
댓글
잔다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