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응딩입니다😊
오랜만에 월부 강의 들으며 ‘이것이 바로 월부엿지…’라는 생각으로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낄낄.
바쁘지만 그 바쁨이 뿌듯한 요즘, 새해부터 조금이나마 성장하는 기분으로 행복하네요.
저는 유디님 강의를 처음 들어보는데, 유디님의 인사이트가 가득 묻어있는 강의라
더욱 좋았습니다. 나의 기준이 잘 잡혀있는지, 재수강생으로서 부족한 능력이 무엇이고, 내가 알고 있던 것들이
정말 제대로 알고 있던것들이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2주차라서 더욱 알찼네요.
너무 좋은 강의 해주신 유디님 감사합니다.
내가 아는것이 정말 아는게 맞나? 투자에 연결하고 있나?
강의 시작부터, 뼈를 때려주시는 유디님..! 이상하게 월부에서 뼈 때리는 말 들으면 좋아요 낄낄.
그동안 나름의 긴 시간들을 투자해 강의를 들어왔는데
내가 정말 배운 것들을 제대로 적용하고 있는지,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정말 아는 것들이 맞는지,
그것을 투자에 적용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정답은 땡!땡!땡!!
결국 투자를 하기 위해 이 과정을 달려가고 있는것인데, 투자라는 결론을 못 내고 있다는 것은
행동력의 문제! 배운 것을 제대로 알고 행동에 적용하면 투자를 못할리가 없다 생각합니다.
진짜 투자로 이어지기 위해 내가 적용해야할 것들이 무엇인지 다시 고찰해보겠습니다.
BM POINT : 내가 배운 것은 결국 투자에 적용할 줄 알아야한다. 내가 배운 지식을 내 투자로 연결시킬 수 있는 나만의 루틴을 반드시 만들 것
공급을 대하는 자세..
지금까지 공급을 분석할 때, 앞마당 지역+영향 지역 3군데 공급을 비교했습니다.
그리고 공급이 많다면, 무조건 역전세 나니까 안되겠다! 라는 생각만 했었는데,
유디님께서 감당할 수 있고, 그만한 가치가 있다면 공급이 많아도 투자할 수 있다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저의 터널비전이였겠죠?
입지대비 저평가 단지를 찾았음에도 불구하고 공급이 많아 무조건 안돼! 라고 생각해왔던 것 같은데,
공급이 많으면 무조건 안돼!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전에 내가 감당 가능한 역전세 금액이 어느정도 되는지를
우선시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나의 감당가능한 선을 먼저 알아야 가치있는 단지를 날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BM POINT :갭투자시 공급물량이 많은 곳의 단지가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한다면, 매수 전 나의 감당가능한 역전세 범위를 우선시 생각해볼 것.
임장을 하는 이유?
유디님의 강의를 들으며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임장을 하는 이유가 뭐야?'
분위기 보려고, 단지 보려고..이런 깊이 없는 답변만 떠오르더군요.
분위기임장은 생활권 순위를 정하기 위해,
단지임장은 단지우선순위 즉 투자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한다.
분명 배웠던 임장의 기준이었는데, 임장이 누적되면서 잠시 건방졌던 것 같습니다.
힘들게 시간내서 가는 임장에서 내가 반드시 남겨야할 것은,
결국 나의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서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더 다짐하겠습니다: )
나의 투자 단지를 PICK! PICK!
BM POINT : 임장을 끝내고 집에 돌아와 복기할 때, 오늘 임장한 범위 내에서의 투자우선순위 단지와 앞마당에서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단지를 생각해보기.
2주차도 함께 으샤으샤 해주는 동료분들과 조원분들 덕분에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 응원하고 의지하며 나아가는 우리 66조 마지막까지 빠!이!띠잉!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