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푸른 열정으로 끝까지 해내는 오스칼v입니다.
이제 임장보고서가 조금 익숙해졌다고 생각되어서 편안한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는데 평소에 어렴풋이 알고 있던 내용에 대해 디테일하게 다 알려주셔서♡ 내가 알고 있던 것과 모르고 있던 것이 구분되며 명쾌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꼭 기억하고 싶은 내용 몇 가지 리뷰 남겨봅니다.
위치와 입지는 다르다.
입지는 직장 환경 교통 학군, 거주 선호 요소를 충족하는지이고 위치는 말 그대로 물리적으로 위치가 좋다는 것만 의미한다.
수도권은 위치 좋은 곳이 입지가 좋을 확률이 높지만 다 그런건 아니다. 평촌은 서울대비 위치가 안좋지만 입지가 좋다. 대림은 위치 좋은데 입지 환경 안좋다. 예외도 있음.
높은 소득의 의미
소득 수준은 집값을 받아줄 수 있는 여력을 뜻한다고 배웠는데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대기업은 한번 들어가면 잘 안 그만둔다 오래 그 지역 거주하게 되고 전세수요 탄탄으로도 이어진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비슷한 가격 비슷한 지역 헷갈릴때는 직장이 좋고 평균연봉 높은데가 상승장에 한번더 오르는 힘이 있다 - 체크체크!
교통호재는 착공 이후,
재개발은 사업시행인가 이후
눈여겨 볼 것!
가격은 실제 계발 진도와 무관하게 시장에 따라 반영된다. 확정호재가 있는 곳은 호재가 실현됐을 때 기준으로 입지 평가를 해 보고 비슷한 다른 지역과 가격 비교해보기.
호재가 반영 안됐다면 그 곳이 기회일 수 있음.
환경 개선효과는 기존에 위치, 입지가 좋았는데 환경이 안 좋았던 곳이 좋아질 경우 드라마틱한 결과가 나옴.ex. 염리상록
현재는 구성남이 그런 지역. 경기도 외곽에 교통 안 좋은곳은 환경 개선된다고 중심 구축보다 선호하지 않으니까 주의!
직장호재도 중요한디 용인 클라스터 쪽도 굉장히 커지고, 강서구도 대림 사옥 옮겨가면 종사자 2000명 추가됨. 삼성역 개발로 종사자수 비율 높아짐. 추후에는 강남역보다 삼성역이 메인될거라고 보기도 함. 이런 호재들을 투자할때 고려해서 할 것.
유디님의 강의는 직전 실전반에서도 들었는데 “이번 달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던 저를 한 번에 동기부여 시켜주시고 ㅎㅎ 실전만 한 날 열심히 달리게 해 주셨습니다.
이번 강의 역시 이제는 익숙해졌다고 생각했던 임장보고서를 작성할때, 저의 경우 자잘한 부분은 이렇게 하면 되겠지? 하며 스스로 판단하고 해오던 부분들이 있었는데 작은 디테일한 요소까지도 이렇게 하면 된다라고 알려주셔서 “역시 이렇게 하면 되는 거 였네 ”또는 “아, 이건 이렇게 하는 거였구나” 제가 해오던 방식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노하우 꽉꽉 눌러 담은 알찬 강의 감사합니다 :)

댓글
오스칼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