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돈버는 독서모임] 머니트렌드 2026 독서후기 [나메리]

26.01.15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머니트렌드 2026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2025년 한국은 정치, 경제, 사회 전반에서 유례없는 격변기를 겪었다. 2026년에는 이보다 더 큰 변화가 찾아올 것이다. (~~요동치는 글로벌 무역 질서, 지정학적 위기, AI의 노동 대체 보다) 우리가 더 피부로 실감하는 변화는 한국 사회 내부의 구조적 재편일 것이다. 변화가 두려운 이들, 변화로 인해 손해를 입는 이들에게는 힘든 시기일 수 있다. 하지만 트렌드를 연구하는 관점에서 보자면 지금은 산업과 경제, 소비 전반에서 새로운 기회가 열리는 순간이다. (297쪽)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주가의 가격은 실적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시장 참여자의 기대감과 심리가 더해져 과열과 냉각을 반복한다. 오르면 내리고, 내리면 오른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주가는 기업이나 경제의 기초체력, 즉 가치에 수렴한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투자 자산의 가치를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대중의 관심사는 지루하지 않은 방향으로 흐른다.

 

과거엔 디지털화와 온라인 세상 ========> 지금의 2,30대는 인리얼라이프 아날로그 오프라인에 열광한다.
과거엔 더나은 미래를 위한 미라클 모닝 =======> 요즘은 현재에 집중하는 슬로우 모닝이 대세이다.

나중에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때 앞으로 사람들이 지금은 무엇에 열광하고 앞으로는 어느 지점으로 이동할지 생각하자.

 

폭염이 바꾸는 소비 지형도, 한강 프리미엄도 바꿀 수 있을까?

 

한국의 여름은 푹푹 찌고 덥다. 한강 뷰 아파트는 프리미엄의 상징이나 뷰 이상의 불편함도 존재한다. 희소성, 가격을 떠나 주거의 진짜 가치를 본다면 한강 조망권의 프리미엄이 미래에도 유효할지 지켜보자. 당장은 아니더라도 천천히 그 가치가 바뀌려나? 솔직히 당장 바뀐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생각해보지 못한 방향이라 신선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1. 내가 하고자 하는 투자의 특장점을 알자!

 

나는 부동산 투자 쪽으로는 월부를 통해서 처음 접했기 때문에 사실 아파트 말고는 잘 몰랐다. 부동산 파트에서 오피스텔, 월세, 얼죽신, 똑똑한 한채 등의 전반적인 분석을 접할 수 있어 흥미로웠다.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강력한 부동산 규제의 여파가 여기 저기서 들려온다. 이러다 정말로 전세 제도를 이용한 투자법이 앞으로 영영 사라지는 건 아닐까 싶은 불안함도 없지 않다. 

 

어쩌면 이 불안함은 이 방법밖에 모르기 때문에 느끼는 것은 아닐까? 부동산 시장을 좁게 보지 말고 크고 넓게 보면서 월부에서 배운 나의 투자 방식의 특장점을 이해한다면 계속해서 이 투자 방식을 이어나갈 수 있는 힘이 될지도 모르겠다. 

 

2.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음식을 먹자!

 

돈이 어느 방향으로 흐르는지 알 수 있었다. 회사와 집을 반복하며, 맨날 노는 친구들하고만 했던 얘기를 또하고, 듣는 음악만 듣고, 먹던 음식만 먹느라 팬덤과 야구에 그렇게 많은 돈이 흘러가는지 몰랐다. 

 

이번 달부터 결혼 자금과 2호기 투자 시점을 앞당기기 위한 부수입을 창출하고자 월부월백 블로그 부업 강의를 듣는다. 사람들이 보고싶은 글을 쓰려면 트렌드를 알아야겠구나. 앞으로는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이야기를 하는 여유가 필요하겠다.

  

 

 


댓글


나메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