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돈독모]’머니트렌트 2026’ 독서 후기_vivikiki

26.01.20 (수정됨)

 

1.도서 제목

    머니트렌트 2026  

 

 

2.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인 리얼 라이프’가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AI 열풍 속에서 기계에 의해 인간의 노동력이 대체되고, 사람의 존재 가치와 존재 이유에 대해 질문하는 시대가 되어서다.

 

생각: 가장 인상깊은 구절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막 떠오르고 있는 AI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생각의 시사점을 주는 콘텐츠(인 리얼 라이프)이고, 노동력 대체의 상황에서 우리 사람의 가치는, 존재 가치는 미래의 무엇을 위해 존재하게 될까라는 생각을 주는 구절이었다. 

 

 

 

3.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2026년의 경제를 관통하는 큰 흐름은 바로 ‘유동성의 힘‘이다. 이는 수도꼭지와 컵의 비유로 쉽게 

   설명할 수 있다. — 가장 먼저 채워지는 것은 첫 번째 컵, 실물경제다. — 두번째, 세번째 컵을 주식 시장과 부동산 시장이라고 본다.


생각: 올해도 미국에서 금리 인하를 하면 돈의 유동성이 생기고 사람들은 먼저 생활 속에서 여행, 백화점, 경험 소비에 돈을 사용하겠지.

 

그리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식으로 돈이 들어가고, 이후에는 부동산으로.

주식과 부동산에서도 메인이 되는, 가치가 있는 것이 먼저 움직이고, 뒷단에 있는 것들이 나중에 따라서 움직이게 되는 것일까? 하지만 미국도, 우리나라도 국가 부채가 많다.. 이 책에서는 2026년은 등락이 반복되는 높은 변동성이 예상된다고 한다.

 

    욕망의 주류가 될 흐름, 비즈니스 기회가 커질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 그것이 트렌드를 통해 돈을 버는접근이다. 돈은 언제나 트렌드를 따라 흐른다.

 

생각: 경험 가치, 셀렉티브 인텐션: 취향 소비, 슬로우 모닝: 건강, 멘탈관리,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실용성, 지구의 기온와 삶의 환경 변화, 대체 자산 … 

 

트렌드는 어떻게 캐치하여, 흐름을 알아갈 수 있을까?

그 꿈틀거리는 요소를 어떻게 돈이 되는 비즈니스로 연결할 수 있을까?

트렌드가 생겨나는 배경을 알게되니 어떻게 지금의 현상이 만들어졌는지가

보여 흥미로웠다.
 

 

4.나에게 적용할 점

     

    이제까지 반복되어온 시장의 흐름 속에서 주변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왜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너무 무관심하게 소비만 하며 살아온 것 같다. 그냥 스쳐지나가는 흐름이라고 생각해 온 이 트레드에 대한 책을 앞으로는 해년마다 읽어나갈 생각이다. 그리고 단순히 인기있는 영화, 베스트 셀러 책으로 단편적으로 볼것이 아니고 왜 이러한 소재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느지, 왜 두쫀쿠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지를 주변을 보며 그 이유를 찾아 앞으로 비즈니스에 자양분이 되도록 하고자 한다. (회사원이지만서도… :)  

 

 

 

 


댓글


vivikik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