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안녕하세요, 존자입니다:)
지방투자기초반 2강에서는 재이리 튜터님께서 8시간 넘게 열정적으로 천안, 청주에 대해 강의해주셨습니다.
이미 앞마당이라 잘 알고 있는 천안과 앞마당은 없지만 지난 지투기 때 강의를 들어서 내적 친밀감을 갖고 있던 청주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지역에 대해서는 내가 생각한 선호도, 우선순위가 맞는지 확인하며 배우는 재미가 있었고,
잘 모르는 지역인 청주에 대해서는 청주라는 지역을 미리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천안과 청주에서 투자 범위는 어떻게 봐야하는지, 입지가치는 어떻게 되는지 세세하게 알 수 있어 좋았는데요
특히 시세 파트에 대한 내용이 너무 좋아서 귀를 쫑긋 세우고 들었습니다.
단순히 천안과 청주의 시세를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시세 파트에서 이 단지 가격이 싼지 안싼지 판단하는 방법, 다른 생활권의 비슷한 가격 단지를 비교하며 저평가를 확인하는 방법 등 가격을 보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매가가 비슷한 두 단지 중 하나가 전세가가 더 높다면 실거주가치에 비해 매매가가 싸다고 판단하면 된다와 같이 현재 매매가와 전세가를 통해 저평가를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 알려주셔서 좋았고,
전고점에 의존하지 않고 단지의 실제 가치와 선호도를 면밀히 파악해 비교평가해야 함을 강조해주시고 연습시켜주셔서 전고점에 의존하는 버릇을 고치는 데도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 계속 강조해주셨던 부분이 바로 “지방은 조용할 때가 기회”라는 것이었는데요
사람들이 공포에 젖어 있을 때 매수해야 매도가 수월하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지금은 공급이 많이 남아 있어 이 지역에 투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지금 당장 전세가 없어 전세 맞추기가 수월하고 특정 기간에는 또 공급이 덜한 시기가 있어서 대응만 잘 하면 얼마든지 리스크 헷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보지 않아 조용한 시기에 소액으로 투자해서 나중에 사람들이 찾기 시작할 때 쉽게 팔고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1강과 2강을 들으며 그동안 가지고 있던 공급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조금은 내려놓을 수 있었고, 공급 안에서도 기회를 찾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단지에 대한 선호도 파악이 잘 되어 있어야 하므로, 매번 앞마당을 만들 때마다 정말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임장하고 임보쓰며 제대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맛집도 많이 알려주시고 인사이트 잔뜩 나눠주신 재이리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
댓글
존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