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세입자 전세 재계약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ㅠㅜㄴ

15시간 전

 

전세입자분이 2월에 재계약인데 제가 작년11월에 계약시에 이미 

그 당시 오른 전세금으로 계약하자고 했다가 2주전에 

전세금이 2달만에 3000가까이 올라서 조금 더 올려달라고했는데 부사님과 다시 전화했을때 세입자분이 못올려준다고 하면서 기분이 안좋으신거 같았어요..전화로 일단 더 안올려받겠다고는 했어요 저는 전세 오르면 바로 올려줄수있는지 물어보는게 당연한걸로 알았는데 임장중 동료분들에게 방금 안좋은행동이라는걸 들었습니다..제가 부사님이나 세입자분께 죄송하다고 메세지라도 드려야될지 걱정입니다..나중에 세입자분이 비협조적으로 나올까봐 걱정이네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국송이
15시간 전

안녕하세요 초보직장인님! 전세를 올려받을 수 있는 시장상황이었기에 직장인님이 그런마음 충분히 들 수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말씀처럼세입자분도 자금 계획이 다 마친 상태에서 인상요구를 받으시면서 어려운 감정이셨을거 같습니다. 왠만하면 문자보다는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전화가 더 좋을거 같아요. 지금 적어주신 것처럼 솔직하게 꾸밈 없이 소통하시고, 기프티콘 정도도 드리면서 마음을 표현하면 좋을거 같아요

우주추쿠
14시간 전

안녕하세요 직장인님^^ 전세상승분 협상에 있어 임차인분과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 전세를 주는 임대인 입장에서 임차인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음이 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ㅠ 전세가가 많이 올라서 더 많이 받고 싶으신 마음은 이해하지만 앞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이미 사전에 전세금 합의가 끝난 상태에서 금액을 번복하는 것은 임차인 입장에서도 조금 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걱정 하시기 보다 임차인분과 통화로 기존 협의된 임대료로 계약 하시자고 얘기하시면 될것 같아요^^ 임차인분과 원만하게 이야기 잘 되시길 바랍니다~!

로레니v
14시간 전

초보직장인님 안녕하세요 :) 임차인분 입장에서는 생각하셨던 금액으로 자금계획을 짜셨을텐데 금액을 더 올리는 것이 부담스러우셨을 수 있을 것 같아요 2년 후 계약갱신권을 쓸때도 꼭 5%를 올려야하는것이 ㅇ니고 전부 협의의 영역입니다 임차인과는 좋은 관계를 이어나가시는 것이 직장인님께도 더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되어요 문자나 카톡보다는 전화나 직접 대면으로 얘기하시며 최대한 오해가 없게끔 소통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