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3월 NEW] 월부월백 실전반 - 사람을 끌어오는 돈 버는 글쓰기
메킷

안녕하세요.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경제도 튼튼해지고 싶은 칼슘 입니다.
월부월백 실전반 3기가 어느덧 끝난다는게 실감이 되지 않지만,
실전반을 수강하면서 많은 성장을 했다는 것을 느끼며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이번 실전반에서는 특별하고 급속한 성장을 하고싶은 욕심에
운영진이라는 것을 지원하였고 운이 좋게 뽑히게 되어 월부월백 실전반에 몰입을 할 수 있었요.
근로 소득 외 다른 수입을 원하며, 먼 미래에 근로소득이 끊겼을때 나의 직업이 되어줄 수 있는게
무엇일까 고민이 있었는데요.
재테크기초반에서 너나위님이 자격증 공부가 아닌 부업이라도 해보라는 말씀을 잘 기억하고 있었던 저는 저의 N잡의 첫 시작으로 블로그 부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첫 시작은 특강이였고 뻔한 네이버, 티스토리는 싫었던 저에게
운이 좋게도 월부 유튜브를 통해 메킷님의 특강이 눈에 들어왔고 특강을 시작으로 실전반까지
쉬지 않고 수강을 하였습니다.
구구절절은 좋지않아 여기까지 제가 왜 블로그 부업을 시작하고 실전반을 수강하게된 빌드업입니다.
(tmi)
이번 실전반을 수강하기전 가장 궁금했던 것은
"어떻게 하면 내 워드프레스에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게하고 애드센스로 수입을 얻을 수 있을까?"
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저도 금방 수익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았는데,
그게 아니였기에 이번 실전반을 통해 사람들을 많이 끌어오는 방법을 배우고
제가 블로그로 수입을 꼭 얻어 N잡으로 자리 잡겠다는 다짐을 하며 수강을 하였습니다.
0주차에는 사전준비,
1주차에는 빌드업을 위한 하위도메인 생성,
2주차에는 드디어 외부유입 3종에 대한 방법
3주차, 4주차에는 메킷님의 실전 노하우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강의 중간중간 라이브Q&A 강의가 2회나 있어서 메킷님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내가 더 채워야 할 부분을 배울 수 있었고, 어떤 방법으로 해야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꾸준함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며,
내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남들이 중간에 포기할지언정 우리에겐 포기는 없으며 목표한 바를 이룰때까지 지속해서
언젠가는 출근을 방문을 열고들어가면서 하고 싶습니다.
외부유입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고,
블로그 부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벤치마킹’, ‘키광광제썸카(오케스트라)’, ‘마인드셋’이라는 것을 기억할려고 합니다.
미약하지만 J자 커브를 그리고 있는 애드센스 수익을 보며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새삼다시 느낍니다.

이번 실전반에서 꼭 기억해야할 하나를 꼽자면,
‘꾸준함’이 중요하고 하나하나 쌓아가는 것과 언제가는 터질 글을 잘 작성해놓는 것 입니다.
마치 부동산에서 앞마당을 만들어 놓고 관리를 하는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아래 제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를 보면 1월초에 작성한 글이 1월 중순에 관심을 많이 받아 조회수가 늘어나며 제 워드프레스에도 유입 트래픽이 늘었습니다.

실전반 강의를 들으면 수강생들이 어떻게 되는지 가장 궁금해 할텐데,
저의 실전반에서의 주차별 실적을 보면 지지부진 했던게 성장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외부유입 강의를 듣기 전,후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실전반 수강을 망설이고 있다면 꼭 수강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Thanks to.
실전반 강의를 개설해주시고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신 메킷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어떤 방식으로 트래픽을 유도하며 블로그 수입을 얻을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워드프레스라는 세계에 입문시켜주시고 물고기 잡는 방법까지 알려주셔서 앞으로 블로그 부업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습니다.
실전반에서도 수강생의 질문 하나하나 답변해주시고 알찬 강의를 만들어주신 도리님, 제이디님 정말 고생많으셨고 고맙습니다. 블로그 부업의 선배님으로 알찬 꿀팁과 문제 해결을 도와주셔서 수강하는 내내 마음이 편했습니다.
실전반 3기 운영진 백수가꿈님, 긍정실버님, 이종범님, 위드니님, 일단해님 함께해서 든든했고 오랫동안 블로그 부업하면서 목표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이야기하며 블로그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실전반 3기 동료분들 함께 시작해서 같이 성장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고, 짧은 식견으로 도움을 드렸는데 감사인사를 너무 너무 많이 해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실전반 강의 수강하는 50일동안의 일이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동료분들을 도와드리며 저도 성장할 수 있어 저 또한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칼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