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나는여름i🌴 입니다.
2주차 조모임은 선배와의 대화로 진행되었으며, 함께해 주신 선배분은 월학에 계신 ‘나는돌멩이’님이었습니다.
내마기에 처음 도입된 프로그램이라고 들었는데, 직접 투자를 진행하신 분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매우 생생하고 귀감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질문에 대해 꼼꼼하게 준비해 주신 점이 느껴져 더욱 감사했습니다.
저희 조의 질문은 크게 비교평가, 세제, 투자 마인드, 투자 과정으로 나뉘었습니다.
내 집 마련 역시 투자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결국 내가 가진 예산 안에서 가장 가치 있는 선택을 하는 것이라는 말씀으로 시작해, 단지를 비교할 때 디테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입지(특히 수도권에서는 직장과의 교통)를 가장 우선적으로 봐야 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또한 실제 투자 과정에 대한 경험담을 들려주셨는데, 내가 가진 예산 안에서 이 정도밖에 못 하나?라는 생각을 객관화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는 부분이 특히 공감되었습니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본 뒤에 매수를 결정했고, 그 과정 덕분에 선택한 단지에 대해 흔들리지 않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는 말씀에서 엄청난 노력이 느껴졌습니다.
비록 투자까지 오랜 시간이 걸려서 조원분들은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셨지만 그 시간들이 단순히 흘러간 게 아니라 더욱 단단해지는 밑거름이 되었을 것이라 느껴졌습니다.
매수보다 보유의 과정이 더 중요한 부동산 투자에서, 확신을 가지고 보유할 수 있는 단지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비교와 검증의 과정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시간을 이끌어주신 나는돌멩이 선배님과 다양한 질문을 통해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도록 해주신 54조 조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댓글
신나는여름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