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질문: 3강을 듣고 인상깊었던 점과 적용할 점에 대해 나누기.
구리에 대한 설명을 강의해서 해주셨는데 구리에 다녀와서 구 그 내용이 더 와닿았다고 한 조원분이 계셨습니다. 그리고 구리 단지에 대해 예시를 들어주시면서 가격이 차이나는 이유에 대해 알려주셔서 좋았다는 의견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또 투자금 플러스 마이너스 5000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보다 갭차이가 적은데도 더 좋은 아파트를 찾아볼 수 있다는 것, 아래쪽도 더 넓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느꼈다고 하셔서 저도 같은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배우게 되어서 좋았던 점을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의견으로 단지 임장 이후에 단지임장 내용을 뽑는 부분이 많이 와 닿았다고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새롭게 생각하는 관점이 생겨났고 앞마당에 대한 필요성을 더 깊이 느끼게 되었고, 앞마당을 더 넓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셨습니다. 단지를 뽑는 것도 내가 생각하는 것에 매몰되는 것이 아니라 조원들과 단지 임장할 때 정리하고 생각의 공통점과 다른점을 들으면서 단지를 분석해서 순위를 매기는 부분에 대해서 비교해보게 되었다고 이야기하신 부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두 번째 질문: 생활권 1~3순위 중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와 그렇게 생각한 이유에 대해 나누기.
다들 광장동을 1순위 생활권으로 보고 선호 아파트는 극동1,2차를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광장힐스테이트와 광장현대파크빌이 관심이 갔다는 조원분도 계셨고, 강변역 근처 현대5단지 한강옆과 광남학군 옆이라서 괜찮을 것 같았다고 하신 의견도 있었습니다. 또 광남이 학군지로 유명해지게 된 이유에 말씀해주신 부분도 기억에 남았습니다.
구의는 현대프라임과 현대2단지를 말씀해주셨고 먼저 매임을 가신 조원분께서 현대프라임이 엘베나 단지 구성부분, 한강뷰와 아파트 내부의 자재들을 봤을 때 더 나은 느낌이었다고 나누어주셨습니다.
자양은 자양현대나 현대10차홈타운, 그리고 자양우성7차가 가격대가 나쁘지 않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또 현대홈타운8차와 우성7단지가 현실적인 부분으로 괜찮았다고 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자양우성3차 학군지, 자양동 진입도 괜찮아보인다는 조원분도 계셨습니다.
-세 번째 질문: 비교평가 하기 위해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과 이번달, 다음달에 해야할 일에 대해 나누기
저는 첫 임보를 더 수정보완한 후 다음달에 임보를 하나 더 작성할 예정입니다.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임보작성을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이번달에는 열심히 임보를 쓰고 부족했던 매임도 가야할 예정, 구리 매임까지 완료를 해보고 싶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또 이사를 할까, 전세를 간 후 투자를 갈까 확신이 안들었는데 이사를 하고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계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또 서투기를 들으실 예정인 조원분들도 계셨습니다.
-성장타임: 마지막으로 한달 전의 나보다 성장한 부분에 대해 나누기.
저는 처음으로 분임을 하루만에 끝낼 수 있었던 부분이 성장한 부분이었습니다.
조원분들과 배운 부분을 나누고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더 관점이 넓어지는 부분이 생깁니다. 마지막 남은 조모임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냥냥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