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기회는 반드시 온다. 준비된 자만이 안타를 칠 수 있다"
3강에서는 주우이님과 양파링님의 아파트수익률보고서 작성을 알려주셨다. 방법은 어느 정도 과제와 강의 정리를 통해 습득했다. 이제 4강에서는 너바나님이 다시 돌아오셔서 아파트수익률보고서의 리뷰 / 부동산 전망 / 사이클 보는 법 / 부동산 투자 프로세스를 알려주셨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부동산 기회는 반드시 온다고 생각했다.
1) 내가 수 많은 임장과 보고서 작성을 꾸준히 준비하면 가치 있는 아파트가 무엇인지 제대로 판단하는 방법을 체득하게 되고
2) 그 시간이 축적이 되면 나의 홈런/안타/펀트 칠 수 있는 실력이 되고
3) 나의 종잣돈 상황을 객관적으로 점검하여 저환수원리 중 리스크대비할 수 있는 매물 범위를 찾고(테드 윌리엄스의 Sweet spot 을 알게 되는 것과 같다) = 메타인지를 기르고
4) 정확히 스윗스팟 기회가 열릴 때 기가 막힌 스윙을 날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
5) 추가로 부동산 시장에서의 스윗스팟 기회는 2021년 2023년 상반기부로 끝난 게 아니라, 점점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강의에서 내가 이제 실행해야 할 점은 기회는 반드시 열릴 수 있으니, 나만 준비되어 있으면 된다.
열기반이 4강을 마지막으로 끝났다. 이제 나 스스로 독서 강의 임장 투자 사이클을 무한반복하는 시간이 다가왔다.
투자 환경에 계속 버티고 버티면서 다른 동료분들의 생각과 열정도 배우고, 부동산을 제 2의 직업이라 생각하고 사이클을 계속 돌리자. 언젠가는 기회는 반드시 오고, 내가 얼마나 앞마당을 만들었느냐 내가 얼마나 비교분석을 할 수 있느냐, 내가 얼마나 종잣돈을 성실하게 모았느냐에 따라 기회를 차지할 수 있다. 이제 나의 몫이다.
어디에서 아래의 문구를 읽은 적이 있다.
"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못 이긴다.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못 이긴다.
즐기는 자는 준비된 자를 이길 수 없다.
각오는 되어있었고 준비는 되어있었나
대비는 되어있었고 판단은 날카로웠나"
지금 나는 준비가 되어있는가? 지금 안타를 칠 수 있는가? 지금 이게 내가 잡을 수 있는 기회인가? 항상 생각하고 독강임투를 하며 준비를 하자. 매일 매일 1 인치라도 좋으니 조금이라도 앞으로 나아가자. 용그릿 파이팅이다!
댓글
용그릿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