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슬기로운 금융생활 14

26.01.24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2투자/재태크슬기로운 금융생활ing (~197p)주택연금은 집은 있지만 소득이 부족한 어른이 집을 담보로 맡기고 매달 국가가 보증하는 연금이다.주택연금에 가입한 주택을 실제 거주지로 이용하고 있어야 하고 그 주택을 월세나 전세로 준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보유한 주택이 실거주가 아니라며 주택연금을 받기 힘들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 추후 활용할 수 있으며 해봐야겠다.
    상승하지 않은 부동산이 없을 정도로 부동산의 가치는 매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가점 낮은 돈 많은 사람들이 남은 아파트를 현금으로 주워간다는 의미로 줍줍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청약은 신축 아파트를 저렴하고 안전하게 구입할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다. 청약이 신축 아파트를 구매할 때 분양가보다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며 부동산의 가치는 우상향한다는 것을 또 캐치해야겠다. 
    국민주택은 국가 및 공사가 직접 건설하거나 국민주택기금으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아 건설되는 전용 85m이하 주택이며 민영주택은 국민주택을 제외한 것으로 민간에서 건설한 85m을 초과하는 주택이다.주택 청약은 매월 2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납부가 가능하다. 가입일로부터 유지기간에 따라 이자율이 달라지며 국민주택은 1순위가 되는 조건 중 납입 횟수와 연체 여부가 중요한데 보통 무주택 기간 3년이다. 청약 가점은 무주택 기간 32점, 부양가족 수 35점, 청약통장 가입 기간 17점 총 세 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있다.  주택 청약을 노리기 위해서는 무주택이여야 하는데 그거를 활용하기 어려우더라도 좋은 제도임을 알아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