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이번 4강을 듣고 느낀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지금은 움직여야 할 때이다. 눈에 안차는 후보단지들을 보며 날라간 단지들을 그리워하고 안타까워할 때가 아니라..
지금 남아있는 아파트들의 가치를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가장 좋은 단지들을 골라서 들어가야 할 때다.
눈에 안찬다고 무시하지 말고.. 갖고나서 평가하자.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 지금 나는 투자를 실행하는 각 단계별로 모른다/안다/아는대로한다 가 뒤죽박죽 섞여있는 상태.. 부족한 부분을 알고 성장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고 엇비슷한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노력하자.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 할수있는 것과 할수 없는 것을 구분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빠뜨리지 말고 하자
현재 시점 저평가 판단하고 → 현재 가격을 가지고 결정하는 것 → 실제 가격상황을 조사/숙지하는 것
미리 오를 것 같은 물건을 알아내서 매수하고 시세차익을 누리겠다..? 불가능하다. 가치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확신이 서면 들어가자.
상대적 저평가 시장에서 같은돈으로 더 좋은 걸 사서 더 많은 시세차익을 남긴다. -> 추구해야한다.
→ 같은 돈으로 살수 있는 것들 중 좋고 나쁨이 있다. 비교평가를 통해 가치와 가격의 불균형여부를 확인하고 더 좋은 데 싼것을 사야한다.
→ 싼건 그 이유가 있어 x -> 가격을 절대값으로 보지 말자. 비교평가를 통해 가치와 가격의 불균형 여부를 확인하고 더 좋은데 싼 것을 사야 한다. 가격과 가치의 불균형은 항상 있다.
실전준비반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확실한 앞마당을 만들어서 투자 단지 TOP3를 직접 뽑아보고 싶었습니다.
실제적인 투자에 앞서 투자 물건에 대한 철저한 비교평가, 그리고 확신을 얻고 싶었습니다.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강의를 듣고 깨달은 점이나 생각이나 행동의 변화가 있었나요?
분임, 단임까지는 어찌저찌 했는데 항상 전임과 매임에서 허들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굳이 진짜 지금 살것도 아닌데 해야하나? 부사님과 통화하는 것도 부담스럽고 집을 보는 일도 번거롭고..
하지만 단임까지만 해서는 모르는 선호도를 좀더 선명하게 알 수 있다는 조장님과 선배님들의 말을
직접 해보면서 경험으로 깨닫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직접 매임을 다니면서 이 단지에는 확실히 잘사는 사람들이 많이 사는구나, 이 단지에는 혼자 사는 분들이 많구나.. 눈으로 보면서 동네의 선호도, 단지의 선호도를 좀더 깊이 체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꼭..! 매임은 필수다.. 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깊게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생활권 내 비교평가, 생활권간 비교평가를 마치고 내손으로 투자단지를 선별해서 투자하기.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3개월 내 서울 내 투자 실행하고 2호기를 위해 앞마당 3개 이상 만들기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