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혼자 고민만 하다가 답답한 마음에 질문올립니다ㅠ
저는 30대 중반 싱글투자자인데요..
내년 2월에 전세계약이 만료되어서 서울실거주투자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내년 5월에 저리로 회사 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잔금은 5월 초로 생각하고 열심히 앞마당을 만드는 상황입니다..예산은 7억 정도이구요..
앞마당은(이라고 하긴 좀 자신이 없지만) 동대문구, 성북구, 관악구인데요..
고민이 되는 지점은 다음 앞마당을 4급지로 가는게 좋을지 5급지로 낮춰서 보는게 좋을지입니다..
제가 보기에 지금 4급지에 7억원대 아파트들은 약간 선호도가 낮은 아파트(교통이나 환경측면에서)인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면 5급지 선호생활권의 단지도 가격이 올라서 못들어가는게 아닐까 걱정이 되어서요ㅠ
10.15대책 이후로 시간이 지날수록 호가는 점점올라가고 예산에 들어오는 매물은 없어지고 조급한 마음이 드네요ㅠ
주변에 물어볼사람도 없고..
답답한마음에 선배투자자분들의 의견 여쭙니다ㅠ
감사합니다..
댓글
BEST | 안녕하세요 조조랑랑님 내년 2~5월 사이에 7억 예산으로 실거주 집을 고민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4, 5급지 내에서 어떤 단지를 매수 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신거 같아요. 다만 4급지 내에서 투자 할지, 5급지 내에서 투자 할지를 미리 결정 짓는 건 나중에 조금 아쉬움을 남길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급지에 대한 비교도 중요할 수 있지만 어떤 단지인지가 더욱 중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급하게 결정 짓기 보다는 4급지, 5급지 내에서 조조랑랑님이 생각하기에 실거주 만족도가 높을 것 같고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단지끼리 비교하시면서 결정을 내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투자코칭이나 매물코칭을 통해 좀 더 많은 도움을 받으신다면 더 좋은 결정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조조랑랑님의 실거주매수를 응원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조조랑랑님 서울 실거주를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매매가 기준 7억원 대까지 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실거주투자라고 하셔서 아마 2년 후 전세를 주고 나오는 플랜을 생각하시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저라면 4~5급지 중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를 후보로 보고 고민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모든 4급지 단지가 5급지 단지보다 가치가 높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남은 기간 동안 앞마당이 자신있다고 말씀하실 수 있도록 투자 공부를 열심히 해보면서 선호도와 가치를 고려하면서 투자 후보군을 뽑을 거 같아요. 어디가 먼저 오를지를 고민하기 보다 가용 예산에서 어디가 더 가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일부 지역은 전월 대비 호가가 다시 내려오고 있는 지역도 있더라고요. 너무 조급하게 결정하기 보다는 과정을 차곡차곡 쌓으시면서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의 듣고 현장을 많이 다니시면서 매수까지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써주신 답글을 읽다보니 조바심과 두려움에 중요한 것을 놓치고 종종거린것 같네요ㅠ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급지에 얽매이기 보다는 궁금한 지역들 부지런히 임장 다니면서 단지의 입지와 가치를 파악하는데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