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3월 오픈]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강의를 듣게된 계기 또는 강의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었던 문제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현재 지방 투자의 기회라는 점은 알고 있었지만, 지방 투자의 특징과 유념할 점 등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였다. 당초 3월까지 1호기 달성하자라는 목표를 세우고 있었지만, 그 과정이 막막해 방향성을 정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 하여 이번 지투기를 수강함으로써 내가 생각하는 바를 재정비하고 실제 투자에 적용하고 싶었다. 과연 지방투자는 수도권 투자와 무엇이 다를까? 지방 투자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까? 내가 가능할까?라는 의문들을 해소하고 싶어 이번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단순히 지방은 ‘신축’이라는 단편적 시각에서 벗어나 각 지역마다의 특징과 선호도가 다름을 알 수 있었고, 그에 따라 ‘환경’, ‘연식’, 지역 특징' 등 수도권과는 다른 시각으로 바라봐야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른 튜터님들 강의도 인상적이었지만, 인턴님 강의는 말그대로 센세이션이었던 것 같다. 초반부터 수강생들의 가려운 부분을 속 시원하게 긁고 시작하는 느낌이었고, 나와 같이 방향성을 고민하는 수강생들에게 이정표를 제시해주는 강의였다. 또한 투자라는 것이 내가 가진 종자돈으로 최선의 결과치를 이끌어내는 것이지 선호 생활권의 선호 단지를 매수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상기시켜주셨다.
지역 분석에 대한 내용 역시 훌륭했지만, 후불이 아닌 선불 마인드, 내가 좀 느리다고 해서 성공하지 못한다라는 법은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바를 하다보면 ‘신이 잠시 머물다 가는 순간’이 온다, 내 스스로에 대한 미친 믿음이 내 삶을 변화시킬 것이다 라는 말들이 참 위로가 되기도 하면서 마음을 다잡을 수 있게 만들었다. 김인터 튜터님 감사합니다!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점(적용점)
튜터님이 강조하셨던 생활권별 단지선정 기준과 시세 트레킹, 그리고 지역 내/지역 간 비교평가 방법 등을 실제 적용해 봄으로써 단기적 목표인 1호기를 달성한다.
좀 느리더라도 건강 챙겨가며 내가 할 수 있는 바를 하고, 강의 내용을 실제 사례에 적용해보는 것은 물론 항시 생각하는 습관을 갖도록 할 것이다. 그래서 제대로 된 앞마당 3개 만들어 꼭 투자할 것이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